|
기획재정부는 16일 서울 광화문 KT 스퀘어 1층 드림홀에서 2017 AIIB 연차총회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지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은 내달 16~18일 사흘간 개최되는 AIIB 연차총회를 30일 앞두고 국내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기재부는 지 씨가 국내와 중국·동남아 등 아시아 지역에서 지명도가 높고 그간 정부3.0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공익활동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이번 연차총회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설명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지 씨는 홍보포스터·배너광고 출연, 총회 주요행사 참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 등을 통해 AIIB 연차총회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유일호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위촉식에서 “이번 총회가 새정부 출범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대규모 국제기구 행사로서, 신생 국제기구인 AIIB와 우리경제 입장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홍보대사가 연차총회의 얼굴로서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는데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기재부는 이날 최상목 제1차관 주재로 2017 AIIB 연차총회 서포터즈 발대식도 개최했다. 240여명의 서포터즈들은 총회기간 동안 각국 대표단 연락관과 행사 진행요원 등으로 활동하면서, SNS 활동 등을 통해 총회 정보 등을 전파하는데 앞장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