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3040 포밀리족이 내 가족 위해 고른 제품은?

3040 포밀리족이 내 가족 위해 고른 제품은?

기사승인 2017. 05. 31. 17:3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부모·자녀 건강 챙기는 허파가전 주목
물걸레청소가 힘든 부모님 위한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오메가’
우리 아이 아토피 막는 침구청소기 ‘레이캅’
비염으로 고생하는 아내 위한 ‘피톤치드 삼림욕기’
유진로봇
로봇전문기업 유진로봇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오메가’./사진=유진로봇
뿌연 하늘이 많은 요즘 깨끗한 공기만큼 귀한 것이 없다. 환경부 대기질통합예보센터에 따르면 올해 1~3월 초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횟수는 86회다. 지난해 동기 대비 2배다. 기침을 달고 사는 부모님, 퇴근길 콜록거리는 남편, 아토피로 몸을 긁는 아이까지 5월 하순이 돼도 잦아들 기미를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에 주부들의 속이 타고 있다.

이 가운데 가족 건강에 민감한 30~40대 포밀리(For Fmaily)족에게 인기를 끄는 허파가전이 주목받고 있다.

◇미세먼지 닦는 물걸레청소가 힘든 부모님께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오메가’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도 문제지만 5월부터는 각종 꽃가루·송홧가루가 날리기 시작한다. 환기를 위해 문을 열면 바닥에 내려앉은 노란 송홧가루·미세먼지에 물걸레 청소가 필수적이다. 관절이 약한 부모님은 잦은 물걸레질은 엄두도 못낸다. 포밀리족이 바닥청소는 물론 미세먼지 흡입, 물걸레 기능까지 갖춘 로봇청소기에 주목하는 이유다.

로봇전문기업 유진로봇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오메가’는 기존 제품 대비 110배 강력해진 흡입력을 자랑한다. 바닥에 쌓인 머리카락뿐 아니라 미세먼지까지 완벽히 흡입하고, 새어 나가는 먼지는 헤파필터로 잡는다. 초극세사 물걸레 청소 기능까지 탑재해 남아있는 미세먼지부터 노랗게 내려앉은 송홧가루까지 깨끗히 닦아낸다. 오토모드로 설정하면 ‘스마트 네비게이션’으로 집안 구조에 맞게 돌아다니며 청소한다. 청소 예약 설정도 할 수 있어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드는 데 적격이
다.

레이캅
레이캅코리아의 침구청소기 레이캅 RS프로./사진=레이캅코리아
◇우리 아이 아토피 트러블 방지엔 침구청소기 ‘레이캅’

포밀리족은 가족 건강을 위해 ‘외부’만큼 깨끗한 ‘내부’ 공간에 집중한다. 외부에서 유입된 미세먼지는 이불·매트리스·베개 등 피부·호흡기에 직접 닿는 침구류에도 쌓이기 마련이다.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워 간과하기 쉽지만 각종 폐질환의 원인이 되는 ‘나노소포체’가 대량 존재한다. 이러한 환경에 노출되면 폐암 발병률이 흡연의 13배까지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최근 발표됐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경우 천식 등 호흡기 질환과 아토피의 발병으로 이어지기 쉽다. 매일 밤 몸을 긁고 기침을 하는 아이를 위해 정기적으로 침구 청소를 해야하는 포밀리족에게 침구전용 청소기는 필수다.

침구청소기 레이캅 RS프로는 ‘UV(자외선) 살균’ ‘진동펀치’ ‘흡입제거’ 기능이 유기적으로 작동하는 ‘레이클린 테크놀로지’를 장착했다. 침구 속 세균을 99.9% 살균하고, 미세먼지 등 건강유해물질을 3분 내 90% 이상 제거하는 허파가전이다. 아울러 ‘이불 케어 컨트롤’ 기능으로 아이들이 뛰어 노는 소파·카펫 등 각종 패브릭 제품을 손상시키지 않고 관리하도록 돕는다. 완벽하게 밀폐된 마이크로헤파필터 시스템은 0.3μm의 극소입자를 99.7%까지 걸러 깨끗한 공기를 배출한다.

산림욕기
생활건강가전 전문기업 한테크생활건강의 피톤치드 산림욕기 ‘숲에서 프리미엄 S300’./사진=한테크생활건강
◇비염으로 숨쉬기 힘든 아내에게 피톤치드 삼림욕기 ‘숲에서 프리미엄 S300’

실내 생활이 긴 아내를 위한 삼림욕기도 포밀리족의 관심을 끈다. 오랜 시간을 보내는 실내 공기로 인한 비염·호흡기 질환도 적지 않기 때문이다. 실내에서도 숲속의 맑은 공기를 제공하는 삼림욕기가 아내를 위한 허파가전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생활건강가전 전문기업 한테크생활건강의 피톤치드 산림욕기 ‘숲에서 프리미엄 S300’은 헤파필터 기능을 장착해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한다. 30년산 국내산 편백나무 잎사귀에서 추출한 100% 천연 피톤치드 리필액을 갈아주면 실내에서도 산림욕을 즐기는 것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3단 오염 감지 자동 센서 시스템을 장착, 무드등 컬러로 주변 환경 오염도를 표시해 상황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봄과 함께 시작된 미세먼지 문제가 계속해서 이어지는 것은 그만큼 상황이 심각하다는 증거”라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허파가전으로 가족들의 건강을 세밀하게 챙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