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원포인트건강] 막오른 추석 대전, 건기식 업계 실속형 선물세트로 추석 마케팅 총력전

[원포인트건강] 막오른 추석 대전, 건기식 업계 실속형 선물세트로 추석 마케팅 총력전

기사승인 2017. 09. 09. 22:1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비타민하우스 데이터 분석 2만-3만원대 제품 전체 판매 60% 차지
풀무원건강생활 '녹즙', 네츄널굿띵스 '비타민' 등 주력제품 선봬
원포인트건강
민족 명절 추석을 앞두고 건강기능업체들의 마케팅이 본격화하고 있다. 가성비를 우선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평균 2만~3만원대 가격의 비타민·녹즙 등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업체별로 다양한 혜택의 이벤트를 선보이며 고객 잡기에 나섰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츄럴굿띵스는 10월8일까지 ‘한가위대전, 추석 선물하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 기간 네츄럴굿띵스 공식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으로 가입하면 가입축하 적립금 1000원을 포함해 최대 1만8000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준다.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 선착순 100명에게 정가 5만6000원 상당의 ‘오메가 가득 사차인치 오일 250ml’ 1병을 증정한다. 신세계몰에서 네츄럴굿띵스 제품 구매 시 선착순 100명에게 동결건조 마키베리 파우더 50g 1팩을 증정한다. 전 제품 무료 배송으로, 모든 구성품에는 네츄럴굿띵스 프리미엄 쇼핑백을 증정한다.

비타민하우스는 9월 한 달간 ‘추석 프로모션’을 주요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진행한다. GS몰에서는 추석 사전행사와 함께 쿠폰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현대홈쇼핑에서는 추석 사전행사 할인과 함께 금액대별 적립을 해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세계몰과 이마트몰로 대표되는 SSG닷컴에서는 온가족용 멀티비타민 ‘뉴트리골드 세트’ 3+1 행사와 현대인들을 위한 필수품 ‘눈건강 파워 루테인’ 1병을 포함한 선물세트가 준비돼 있다.

홈앤쇼핑에서는 사은품으로 휴대용 장바구니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롯데닷컴에서는 프리미엄 종합비타민 ‘파이토 전구성’ 특가기획전이, CJ몰에서는 명절선물세트 모음전이 각각 진행된다. 11번가에서는 비타민하우스의 베스트셀러인 ‘멀티프로 멀티비타민 맨+우먼’ 선물세트가 특별 할인되며 인터파크에서는 비타민하우스의 서브브랜드인 ‘얼라이브’ 제품들에 대한 4+1 이벤트가 펼쳐진다. 비타민하우스 자체 쇼핑몰인 vh몰에서는 ‘얼리버드 추석선물세트 모음전’을 진행하면서 제품 구매시 비타민C 1병을 무료로 증정하고 쿠폰혜택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비타민하우스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 제품을 무료로 배송해주고, 모든 구성품에 고급 쇼핑백을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풀무원건강생활은 풀무원녹즙 건강즙 선물세트 기획전을 마련했다. 풀무원녹즙 건강즙 세트 15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추석맞이 특별 기획전에서는 건강즙 2세트를 구입하면 1세트(20입) 추가 혜택을 주는 행사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홍삼을 120시간 동안 정성껏 발효숙성한 후 통째로 갈아 넣은 ‘발효숙성홍삼120’, 남해의 바닷바람으로 자라난 마늘을 600시간 발효숙성한 ‘발효숙성흑마늘600’, 생(生) 생강을 국내 최초로 발효와 숙성 과정을 통해 유용성분 함량은 늘리고 생강 특유의 아린 맛을 개선한 생강음료 ‘발효숙성생강480’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칡즙과 헛개나무’, ‘신이 내린 삼의 힘’, ‘아로니아’ 등 다양한 과채 원료를 활용한 건강즙 세트가 마련돼 있다.

일화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아이에이치샵에서 29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50여 종의 제품을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일화의 대표 건강기능식품 진스트15의 ‘앰플플러스’, ‘파우치’, ‘홍삼정’, ‘홍삼정 스틱’을 비롯해 인삼 농축액, 인삼차, 6년근고려홍삼활력골드, 흑마늘홍삼골드 등이다. 아이에이치샵에서는 일화 제품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의 건강기능식품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글로벌 웰니스 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는 유사나 인기 선물세트 3종을 선보였다. 부모님이니 친척 어른들에게는 항산화와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미엄 ‘항산화 선물세트’를, 성장기 자녀 또는 조카에게는 비타민과 엽산·아연 등 9가지 무기질이 함유된 어린이 영양제 유사니멀즈 등 ‘유사나 어린이 선물세트’를, 건조한 가을 날씨로부터 피부건강을 지켜줄 ‘바디 선물세트’ 등을 추천했다.

비타민하우스에 따르면 남녀노소 부담없이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는 멀티비타민 세트가 가장 높은 인기 품목으로 나타났다. 구매 금액대로는 2만~3만원 사이의 제품이 60%로 가장 많이 판매됐다. 부모님을 포함한 어른들을 위한 선물로는 5만원대 이상의 프리미엄 제품들이 주로 판매된 것으로 분석됐다.

연령별로는 30~40대가 전체 고객의 60%를 차지했다. 전 연령대에 걸쳐 여성 구매자 비율이 70%로 나타나 남성보다는 여성들이 건강을 더 챙기는 것으로 분석됐다. 젊은 연령층에서는 1+1, 3+1과 같은 실속형 특가프로모션 선물세트가 많이 판매된 반면 연령층이 높아질수록 가격보다는 혈행, 관절보호, 눈 건강, 간 건강 등 기능성에 초점을 맞춰 구매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별로는 최근 스마트폰 사용량 증가로 피로해진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것을 반영하듯이, 루테인 제품이 종합비타민에 이어 두번째로 상위 판매된 점도 주목할만하다. 제품별 판매량으로는 종합비타민, 루테인, 멀티비타민 맨/우먼 세트, 오메가3 그리고 유산균 순으로 상위 판매를 기록했다.

비타민하우스 이비즈본부 임준우 본부장은 “최근 소비 트렌드 키워드는 알뜰, 실속, 가성비이며, 건강기능식품업계도 이 현상이 그대로 반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