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수능 D-100일 시점인 지난 8월8일부터 11월7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디퓨저·캔들·숙면보조용품 등 ‘가심비’가 좋은 제품들의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90% 신장했다고 8일 밝혔다.
‘가심비’는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전망한 2018 소비트렌드 중 하나로 기존에 중시되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에 마음 ‘심(心)’자를 더해 가격 대비 성능은 물론 심리적 안정과 만족감을 중시하는 소비 형태를 말한다.
이런 트렌드가 수능선물에도 반영돼 시험을 앞둔 학생을 위한 실용적이고 마음에 안정을 주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올리브영은 분석했다.
특히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면서도 집안의 분위기를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향초·캔들·디퓨저 등의 향시 관련 제품은 전년 대비 약 2배 신장했다. 아이마스크·입욕제 등 취침 전 피로 회복과 숙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의 매출은 68% 증가했다.
그중 책을 많이 보느라 쉴 틈 없이 고생한 수험생들의 눈에 편안한 휴식을 주는 ‘오야스미양 스팀 눈베개’는 수능을 앞두고 인기 선물로 반응이 좋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 수능 선물로는 실용성에 심신 안정의 효과까지 더해진 일석이조의 제품들을 많이 찾고 있다”면서 “수험생 모두가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