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산시장애인복지관-나누어DREAM조합 ‘성인장애인 고용창출’ 업무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80510010004794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18. 05. 10. 11:20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이 신윤선 나누어DREAM 협동조합 대표(오른쪽 두번째)와 협약을 체결했다. /제공=아산시장애인복지관
충남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9일 관장실에서 나누어DREAM협동조합과 장애인의 고용창출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장애인 고용촉진을 위한 현장훈련 장소 및 훈련기자재 제공 △ 서비스 분야의 구인정보 제공 등 고용창출에 필요한 정보제공 및 인적자원 교류 △사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한 장애 인식 개선의 유도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신윤선 나누어DREAM 협동조합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서로 협력하고 상생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해 장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산장애인복지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의 고용 창출에 필요한 상호협력과 서비스직종으로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중증장애인의 취업 및 고용증진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창호 관장은 “사회적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의 일자리 제공 및 장애인의 고용활성화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