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영이 서울디지털대 교수,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80606010002349

글자크기

닫기

김지환 기자

승인 : 2018. 06. 06. 12:02

KakaoTalk_20180604_115138157
김재홍 서울디지털대 총장(왼쪽)이 김영이 경영학과 교수(오른쪾)에게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제공=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이 학교 김영이 경영학과 교수가 학술진흥 부문 유공자로 선정돼 2018년도 제 37회 스승의 날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김재홍 서울디지털대 총장은 지난 4일 표창 수여식을 마련해 김영이 교수에게 직접 표창을 전달했다.

김 교수는 다년간 케이씨아이(KCI·한국학술지인용색인)급과 에스씨아이(SCI·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급의 세계학술지에 우수한 논문을 게재해 전공분야의 학문 성과와 학술진흥 부문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교수는 사이버대학 최초의 학술부문 유공자로 선정됐다. 스승의 날 교원 유공자 선정 과정에서 사이버대학을 제외하고 실시돼 왔다. 올해 최초로 학술진흥 부문에서 사이버대학 교원 유공자 2명이 선정됐다.

김 교수는 그동안 온·오프라인 유통업태, 온라인 교육기관의 교육 서비스 품질과 교육 콘텐츠, 기업의 윤리경영, 브랜드 이미지 및 진화생물학과 소비자 행동간의 학제간 융합연구 분야 등에 매진해 케이씨아이급과 에스씨아이급 학술지에 총 39편의 논문을 게재한 바 있다.

특히 김 교수는 2012년 5월에 리스크 관련 연구와 기고가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헌신과 재해대책업무 추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장을 받기도 했다.

김 교수는 “사이버대학이 그동안 학문적 지식보다는 실무교육에 강한 대학으로 알려져 있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사이버대학 교수도 실무교육은 물론 학술연구 분야에서도 뛰어난 역량을 갖고 있다는 인식을 심어줬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지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