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지난 2004년부터 해수공급시설을 설치하고, 인근 해역에서 취수한 해수를 총 6단계(침수-여과-정수-살균 등)의 처리과정을 거쳐 소래포구 일대의 어시장 등 수산물 판매업소에 공급하고 있다.
하지만 구는 그동안 홍보 부족으로 청정해수 공급에 대한 인지도가 낮다고 판단해 이번 공모를 통해 소래포구 일대에 공급중인 해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구는 이번 공모 심사 기준을 청정해수 이미지 부각 및 지역 상징성과 남동구의 도시 이미지 제고, 시민에게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는 명칭인지에 중점을 두고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명칭은 디자인 로고 개발업체를 통해 대표 브랜드로 개발해 상표 등록도 추진하게 된다.
응모 자격은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 방법은 이메일(civilfuture@korea.kr)이나, 우편(우편번호 21589, 인천시 남동구 소래로 633 남동구청 공영개발과), 남동구 관내 19개 주민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www.namdong.go.kr/main/notice/news.asp)에 안내하고 있다.
당선작은 오는 12월 구청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지 예정이며, 당선작 3명(대상 1명, 우수상 2명)에게는 대상 100만원, 우수상 각각 5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수여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주민을 비롯한 소래포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신뢰받는 수도권 제1의 소래포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