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원광디지털대, 미용소상공인협동조합과 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80928010015218

글자크기

닫기

김지환 기자

승인 : 2018. 09. 28. 13:29

사진1. 협약식 사진
지난 27일 서울 영등포구 원광디지털대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김효철 원광디지털대 한방미용예술학과장(왼쪽)과 김영신 미용소상공인교육협회 회장(가운데), 정지용 미용소상공인협동조합 상임이사(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원광디지털대
원광디지털대학교가 미용소상공인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광디지털대는 미용소상공인협동조합과 △미용분야 학술교류 및 공동연구 △미용 분야 교육 및 문화사업 자문과 지원 △인적·시설 교류 등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원광디지털대 한방미용예술학과 학생들은 미용소상공인협동조합이 운영하는 강좌를 수강하거나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미용소상공인협동조합은 미용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협동조합으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교육공동체, 유통공동체, 마케팅공동체, 해외연수 프로그램 등이 대표적이다.

김효철 원광디지털대 한방미용예술학과장은 “K-뷰티가 각광받으면서 전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 개발도 중요하다”며 “우수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용 미용소상공인협동조합 상임이사는 “한방미용 분야의 특성화 교육을 주도하는 원광디지털대와의 협약으로 미용 교육의 전문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지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