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수원 시민과 함께하는 기후변화 이해확산을 위한 공감토크쇼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81028010015787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18. 10. 28. 16:14

수도권기상청, '건강과 기후변화이야기' 개최
공감토크쇼
기후변화 공감토크쇼 ‘건강과 기후변화이야기’에 참여한 학생과 일반시민들이 기념촬영한 사진/제공 = 수도권기상청
수도권기상청은 지난 27일 경기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에서 기후변화에 대한 대국민 이해확산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기후변화 공감토크쇼 ‘건강과 기후변화이야기’를 학생과 일반시민 63명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28일 수도권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토크쇼는 수도권기상청 주최,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 주관으로 개최했다. 공우석 경희대학교 이과대학 지리학과 교수, 이승표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교수가 패널로 배석했다. 맹소영 날씨칼럼리스트의 패널 발제 및 토크쇼 진행아래 ‘계절별 건강’과 연계한 기후변화이야기를 알기 쉽게 풀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수도권기상청은 2015년부터 지자체·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다큐멘터리·극지·습지 등 다양한 주제로 기후변화 공감 토크쇼를 개최해 수도권지역민들의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에 기여했다.

특히 이번 기후변화 공감토크쇼는 지난달 5일 수원시청에서 수도권기상청과 수원시가 체결한 MOU의 기상기후서비스 기후변화 대응 및 선제적 기상기후정보 제공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양측은 향후에도 다양한 협력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날 기후변화 공감토크쇼에 참석한 학생과 시민들은 “기후변화에 대해 사계절로 나눠 지루하지 않고 이해하기 쉽게 전문가들의 견해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수도권기상청 관계자는 올 상반기에 개최한 공감토크쇼를 포함한 6번의 공감토크쇼 설문결과, 참여자들이 보통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아투골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