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삼성 청소기·인덕션·빌트인오븐·세탁기, 유럽서 호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81216010009569

글자크기

닫기

안소연 기자

승인 : 2018. 12. 16. 09:44

삼성 가전 유럽 호평_02
삼성전자 생활가전 제품이 영국의 ‘위치’, 독일의 ‘ETM’, 프랑스의 ‘레뉴메리끄’ 등 유럽의 주요 소비자 매거진으로부터 잇따라 최고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

16일 삼성전자 등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청소기 ‘파워건(유럽명 파워스틱 프로)’은 영국 ‘위치’의 무선 청소기 부문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베스트 바이’로 선정됐다.

위치는 “‘파워건’은 우리의 어려운 테스트에서 거의 완벽함을 보여준 굉장한 청소기로 특별히 흠잡을 데가 없다”고 평했다.

전기레인지 인덕션과 빌트인 오븐은 독일의 제품 평가 전문 매체인 ‘ETM’의 성능 평가에서 1위(테스트 위너)로 선정됐다.

전기레인지 인덕션 제품은 기능·사용성·안전성·가공·소음 등 전체 평가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획득해 총점 94.7(100점 만점)과 함께 최고 등급인 ‘매우 좋음(SEHR GUT)’을 받았다.

ETM은 △손가락 터치만으로 화력을 조절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정교한 제어 방식 △4개의 코일을 탑재한 ‘플렉스존 플렉스’의 균일한 온도 분포 △LED 불빛을 통해 제품의 작동여부와 화력 수준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상 불꽃’ 기능을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의 빌트인 오븐 ‘듀얼 쿡 플렉스’ 역시 성능·사용성·안전성·설치성·에너지 효율성 등 5개 항목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총점 93.4로 ‘매주 좋음’ 등급을 받았다.

삼성 ‘퀵드라이브’ 세탁기는 프랑스 ‘레뉴메리끄’가 주관하는 ‘레제뚜알’ 어워드에서 ‘최고의 세탁기상’을 수상했다.

레뉴메리끄는 IT·전자 제품 카테고리에서 가장 뛰어난 17개의 제품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데 가전제품의 경우 청소기와 세탁기가 포함됐다.

이 매체는 퀵드라이브의 편리한 사용성과 헹굼 성능, 소음 등에서 최고 점수인별 5개를 부여했으며, 세탁 성능과 물·에너지 소비 효율성 등도 높이 평가했다.

안소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아투골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