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스페인하숙 효과 ‘오덴세’ 2040 예쁜 그릇 마니아 시선집중

스페인하숙 효과 ‘오덴세’ 2040 예쁜 그릇 마니아 시선집중

기사승인 2019. 03. 23. 18:2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네이버데이터랩 2~3월 인기검색어 비교해보니
전연령 관심도 급증
20190313001617186_1
스페인하숙 포스터/사진=tvN
CJ ENM 식기 브랜드 ‘오덴세’가 tvN 예능프로그램 ‘스페인하숙’ 효과를 톡톡히 보고있다.

23일 네이버데이터랩을 살펴보면, 오덴세는 3월 식기 인기검색어 순위에서 20~40대 연령에서 상승세를 보였다.

오덴세는 이날 오후 주방 식기·용품 쇼핑검색어 2위 오덴세, 5위 오덴세 레고트, 6위 오덴세 그릇세트, 7위 ODENSE를 올렸다. 식기 분야 검색어 1~10위 내에 오덴세 관련 단어만 4개가 포함된 것이다. 오덴세 레고트는 스페인하숙에 등장한 라인이다.

오덴세는 3월 1~22일 식기 인기검색어에서 전연령 화제성 선두를 달렸다. 20대 식기 인기검색어 4위와 13위, 30대는 2위, 5위, 13위에 오덴세 관련 단어가 자리했다. 40대 식기 검색어 순위에선 1위, 4위, 10위에 자리했다.

스페인하숙에 등장한 오덴세 레고트 라인은 지난해 9월 28일 출시됐다. 레고트란 덴마크어 leg와 godt의 합성어로 ‘play well’을 뜻한다. 20개의 그릇과 8종의 커트러리로 구성됐으며, 색상은 4가지다. 상황에 따라 그릇을 포개어 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15위 사이에 오덴세 관련 단어가 2~3개 이상 포함된 것이다. 오덴세 외엔 코렐, 포트메리온, 큐티폴고아, 덴비, 빌레로이앤보흐 등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한편, 오덴세의 3월 화제성은 스페인하숙 방송 전인 2월보다 껑충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월 한달간 식기 인기검색어 순위를 살펴보면 오덴세는 20대 12위, 30대 6위, 40대는 15위권 밖에 자리했다. 방송을 본 소비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오덴세
스페인 하숙에 등장한 오덴세 식기/사진=오덴세
오덴세
스페인 하숙에 등장한 오덴세 식기/사진=오덴세
오덴세
스페인 하숙에 등장한 오덴세 식기/사진=오덴세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