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김천포도, 수도권 소비자 입맛 사로잡았다

김천포도, 수도권 소비자 입맛 사로잡았다

최인호 기자 | 기사승인 2019. 08. 18. 12:3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수도권 대형유통매장에서 포도 특별상품 기획전 열어
김천시 특산품 홍보
김천시가 지난 16일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특별판매 기획전을 펼치기 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김천시
김천 최인호 기자 = 경북 김천시가 이달 1일부터 17일간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을 비롯한 수도권 10곳에서 동시에 특별상품 기획전을 펼쳤다.

18일 김천시에 따르면 이번 특판전에서 시 특산물인 샤인머스켓 포도, 거봉, 캠벨 등 총 6만2000상자 8억2000만원의 판매성과를 올렸다.

시는 지난 16일 수도권 대형유통매장인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서울 강남권)을 찾아 김천시 대표농산물인 명품 김천포도 특별상품 기획전을 열어 대도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이날 김충섭 김천시장을 비롯해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 서동완 농협김천시지부장, 김천포도아가씨 등이 참석해 김천포도 특별할인 이벤트 행사와 더불어 포도와 떡으로 빚은 포도 오미찰떡 꼬치 시식코너 운영하며 소비자의 눈길과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모은 김천 샤인머스켓 포도는 씨가 없고 껍질째 먹을 수 있는 간편함과 입안에 퍼지는 망고 맛으로 국민 인기과일로 각광받고 있어 할인판매 타임에 순식간에 대기줄이 이어지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김충섭 시장은 “수도권 대형마트 뿐만 아니라 매출효과가 높은 유통채널을 다양화해 김천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 농업인들이 판로걱정 없이 생산에 전념할 수 있도록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