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선보인다. 우선 JTBC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캠핑클럽’ 출연진이 촬영한 사진과 국내 여행지 사진을 전시하는 ‘캠핑클럽 사진전’이 26일부터 9월 15일까지 서울 청계천로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진행된다. 또 9월 4일까지 여행주간이 추천하는 캠핑 여행지 가운데 희망하는 곳과 사연을 적어내면 1등(3명)에게 ‘캠핑클럽’의 캠핑차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나만의 캠핑클럽’ 이벤트가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부산 영도의 ‘깡깡이예술마을’ 등 김태영 장소 선정 전문가가 추천하는 가을에 가기 좋은 마을 여행지 20곳이 소개된다. 혜민 스님, 유현수 요리연구가 등 유명인과 함께 해당 마을을 찾아 떠나는 ‘취향저격 마을여행단’도 이벤트도 진행된다. 9월 4일까지 여행주간 홈페이지를 통해 사연을 신청할 수 있다.
지역의 관광콘텐츠를 활용한 대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부산, 인천, 광주, 세종, 경기, 충남, 전북, 경남 등 8개 지역과 2018년 우수 지역으로 선정된 대전, 강원 등 2개 지역에서 총 20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다양한 할인혜택도 마련된다.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지역 대표프로그램 진행지역 가운데 9개 지역의 숙박 및 레저활동 상품을, ‘신라스테이’는 해당 지역 11개 지점의 객실을 각각 9월 29일까지 특가 판매한다. 렌터카 비교 플랫폼인 ‘카모아’는 9월 29일까지울릉도 및 제주도 렌터카를 할인한다.
국립과학관, 독립기념관 캠핑장, 국립생태원 입장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농·산·어촌 여행 관련 다양한 행사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여행편의를 위해 서울 종로 한복 축제를 비롯해 전국 250여개 축제와 행사정보가 여행주간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된다. 추석 연휴에는 4대 궁 및 종묘, 조선왕릉이 무료로 개방된다. 가을 여행주간 관련 정보와 최신 소식은 여행주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