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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금융대상] KB국민은행, 고객 생애 자산관리 위한 전문가+로보 운영

[2019 금융대상] KB국민은행, 고객 생애 자산관리 위한 전문가+로보 운영

기사승인 2019. 09. 2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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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인국민은행장
허인 KB국민은행장
KB국민은행은 고객들의 생애 자산관리를 위해 전문가 그룹의 고객 맞춤 상담 서비스를 진행중이다. 세무·부동산·법·투자전략 등 분야별 전문가의 일대일 맞춤 상담을 지원하는 한편 국민은행만의 전문 노하우로 개발한 투자·노후·재무설계시스템으로 자산배분을 하는 등 포트폴리오 설계를 하고 있다.

아울러 시장 및 제도의 변화에 따른 자산현황 및 변동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종합적인 자산관리 플랫폼을 구축했다.

KB국민은행의 로보어드바이저인 ‘케이봇 쌤(K-Bot SAM)’은 금융그룹 최초 자체 개발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다. 케이봇 쌤은 고객의 투자목적에 따라 위험을 줄이고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휴먼 전문가와 로보 알고리즘의 펀드·개인연금·퇴직연금 포트폴리오 자산관리 서비스다.

케이봇쌤은 사용자 중심의 신규기능을 적용해 온·오프라인 멀티 신규 기능과 입력절차 간소화를 통한 직관적인 프로세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퇴직연금(DC/IRP)·개인연금 고객들을 위한 연금K봇쌤을 제공해 금융권 최초로 퇴직연금 복수 포트폴리오를 운영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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