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감량 식품 전문 쇼핑몰 ‘슬림라운지’가 ‘쉐프앤홈 다이어트 도시락’ 6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도시락은 최수지 영양학 전문의와 원종현 스포츠의학 전문가가 영양소와 칼로리를 고려해 개발한 저탄고단 식단에 국가대표 쉐프 김현겸의 조리 노하우를 결합해 만든 제품으로 ‘한 끼의 품격, 맛있는 식단관리’를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쉐프앤홈 도시락’은 △곤드레나물밥·닭가슴살큐브 △시래기나물밥·두부스테이크 △닭가슴살볶음밥·함박스테이크 △단호박영양밥·치즈양념불닭 △퀴노아영양밥·불고기닭가슴살 △알리오올리오볶음밥·오믈렛참치’ 등 총 6종으로 구성돼 있다.
채소, 나물이 들어간 영양밥에서부터 알리오올리오 볶음밥까지 한식과 양식을 넘나드는 차별화된 메뉴 구성으로 제품의 다양성을 살려, 지겹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메인 반찬 또한 불닭, 두부, 참치, 함박스테이크 등 여러 종류의 단백질로 구성해 먹는 재미를 더했고, 다채로운 채소믹스를 함께 곁들여 맛과 풍미를 업그레이드 했다.
과거에는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가성비 식품이 트렌드였다면, 최근에는 필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건강한 가심비(가격 대비 만족도) 식품이 대세를 타면서 ‘갓 만든 집밥’처럼 신선한 건강함을 맛볼 수 있는 ‘쉐프앤홈 다이어트 도시락’이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아울러 이 제품은 당일 생산된 제품을 -19.5℃로 급속 냉동한 후, 진공 스킨팩 포장을 채택해, 포장 비닐을 제거하지 않고 용기째 바로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근사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의 1회 제공량 220g의 열량은 318kcal(퀴노아영양밥 기준)이다.
또한, 단백질 일일권장량의 38%에 달하는 21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혼합야채, 브로콜리, 볶음김치, 고구마큐브를 넣어 식이섬유 또한 풍부해 포만감을 준다.
해당 도시락의 메뉴구성에 참여한 원종현 스포츠의학 전문가는 “이 제품은 ‘1인가구와 다이어터를 주요 소비 타깃으로 삼고 개발한 제품”이라며 “저칼로리에 비해 높은 포만감이 입소문을 타면서 피트니스, 필라테스 트레이너와 다이어터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건강한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식품 전문 쇼핑몰 슬림라운지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최대 46%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6팩 세트와 12팩 세트로 판매되고 있으며, 슬림라운지 공식 홈페이지와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