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 출시 2년 만에 누적판매 9000만병 돌파
2020. 03. 28 (토)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27.4℃

도쿄 11.7℃

베이징 13.4℃

자카르타 31℃

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 출시 2년 만에 누적판매 9000만병 돌파

김지혜 기자 | 기사승인 2019. 12. 12. 09:44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하이트진로음료
출시 2주년을 맞은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가 누적 판매 9000만병(340㎖ 기준)를 돌파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출시 2주년을 맞은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가 누적 판매 9000만병(340㎖ 기준)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도 연다.

2017년 12월 출시된 ‘블랙보리’는 주원료인 국내산 신품종 검정보리의 진한 맛과 높은 영양적 가치로 초기 판매 돌풍을 일으키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출시 1년 만인 지난해 12월에는 누적판매 4200만병(340㎖ 기준)을 돌파해 다른 인기 차음료 제품 초기년도 판매량의 2배 이상을 기록하며 국내 보리차 시장 점유율을 30%대까지 넓혔다.

소비자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지난 6월 기존 ‘블랙보리’의 확장제품으로 청량감을 강화한 ‘블랙보리 라이트’를 출시했으며, 현재까지 340㎖ 기준 누적 판매량 9000만병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이 같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19일까지 공식 SNS 계정에서 ‘블랙보리출시 2주년 누적판매 9000만병 돌파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블랙보리 출시 2주년과 누적 판매 9000만병 돌파에 대한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달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 채널별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40명에게 ‘블랙보리 선물세트(520㎖×6개입)’를 증정하며, 오는 23일 각 채널 공식 SNS 계정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주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지난해 개인 트위터 계정으로 ‘블랙보리 출시 1주년 기념 핵인싸템 팬싸 지원 이벤트’를 펼쳐 35만명 이상 참여를 이끈 조운호 하이트진로음료 대표이사가 올해도 아이돌 가수 팬들의 음료 지원에 나선다. 오는 15일까지 조 대표이사 개인 트위터 계정에 이벤트 필수 해시태그를 트윗하면 가장 많은 팬들이 참여한 아이돌 3팀을 선정해 블랙보리 365병(520㎖)와 블랙보리 라이트 365병(520㎖)을 제공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보리차의 프리미엄화를 추진하며 선보인 블랙보리가 지난 20년 가까이 큰 변화가 없었던 보리차 시장에 ‘검정보리 차음료’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며 “블랙보리가 국내 차음료 시장 1조 시대를 이끌어 갈수 있도록 확장 제품 개발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