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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성다이소,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아성다이소,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19. 12. 15.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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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 소비자중심경영(CCM) 2회 연속 획득 (2)
신호섭 아성다이소 대표(왼쪽 세 번째)와 회사 임직원들이 지난 12일 서울시 중구 그랜드 앰배서더에서 열린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인증서를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 하고 있다./제공=아성다이소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 운영업체 아성다이소는 지난 12일 서울시 중구 그랜드 앰배서더에서 열린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CCM 인증제도는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다.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이 소비자관점에서 소비자중심으로 운영되고 지속해서 개선되는지를 심사하여 2년마다 재인증을 진행한다.

아성다이소는 지난 2017년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뒤 올해 재심사를 통해 2회 연속 CCM인증을 획득했다. 올 하반기엔 아성다이소 등 80개 기업이 CCM 신규/재인증을 획득했고, 올해 CCM 인증 총 기업 수는 91개다.

아성다이소는 ‘놀라운 가치로 즐거움과 감동을’이라는 미션을 토대로 2016년 CCM 도입 선포 뒤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이번 재인증 심사에서 △소비자 중심 경영철학 실천 및 리더십 △고객중심을 바탕으로 수립한 CCM 전략과 소비자 효용 증대 △CCM 관련 조직 신설 및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재인증에 성공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의사결정의 원칙과 기준을 소비자로 세우고 전사적인 소비자중심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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