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상상인그룹 홈페이지, 패밀리룩으로 갈아입는다!
2020. 04. 05 (일)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17.6℃

도쿄 12.1℃

베이징 7.5℃

자카르타 27.6℃

상상인그룹 홈페이지, 패밀리룩으로 갈아입는다!

류두환 기자 | 기사승인 2020. 01. 10. 14:2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019년 제정 신규 기업 이미지(Corporate Identity, CI) 기반 전사 홈페이지 리뉴얼

정보통신금융 전문기업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이 그룹사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10일(금) 밝혔다.


상상인그룹은 앞서 2019년 ‘상상을 불어넣어 더 이로운 세상을 만드는 시작점’을 의미하는 CI를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신규 CI를 그룹사 홈페이지에 적용함으로써 상상인그룹만의 패밀리룩(Family Look)을 갖추게 됐다.


상상인그룹 패밀리룩이 가장 먼저 적용된 그룹 홈페이지 메인 화면 이미지

△민트와 네이비 대비로 명시성 확보, PC 및 모바일 최적화 등 사용자 중심 UX 개선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그룹사 홈페이지는 사용자 관점에서 보다 나은 홈페이지 이용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상상인그룹의 아이덴티티 컬러인 민트와 네이비의 대비를 이용해 명시성을 높였다. 여기에 사용자 관점에서 특별한 학습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재구성하고 인포그래픽, 모션그래픽 등 최신의 디자인 기술을 적용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모바일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접근이 용이하도록 최적화된 UX를 기반으로 한 적응형(Adaptive) 홈페이지를 도입했다. 이로써 데스크탑,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홈페이지 접속에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서 사용자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계열사간 일관된 사용자 경험 제공할 계획, 그룹 정체성 강화 및 인지도 향상 기대


상상인그룹은 이번 그룹 홈페이지 리뉴얼을 시작으로 전 계열사 홈페이지에 통일된 UI·UX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그룹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대한 공통된 접근 체계를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이는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상상인그룹 정체성을 강화하고 인지도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목적이다. 세 개의 상상 풍선을 상징하는 코퍼레이트 마크(Corporate mark)도 적극 차용, 사람, 공동체, 세상을 위한 상상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그룹 미션이 잘 드러나도록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이번 전사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고객과 임직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멋진 패밀리룩을 선보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상상인그룹사 전체가 동일한 디자인 모티브를 기반으로 일관성 있는 소통을 함으로써 고객과 주주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열사 간 시너지를 적극 발현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