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상상인그룹 홈페이지, 패밀리룩으로 갈아입는다!

상상인그룹 홈페이지, 패밀리룩으로 갈아입는다!

기사승인 2020. 01. 10. 14:2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019년 제정 신규 기업 이미지(Corporate Identity, CI) 기반 전사 홈페이지 리뉴얼

정보통신금융 전문기업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이 그룹사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10일(금) 밝혔다.


상상인그룹은 앞서 2019년 ‘상상을 불어넣어 더 이로운 세상을 만드는 시작점’을 의미하는 CI를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신규 CI를 그룹사 홈페이지에 적용함으로써 상상인그룹만의 패밀리룩(Family Look)을 갖추게 됐다.


상상인그룹 패밀리룩이 가장 먼저 적용된 그룹 홈페이지 메인 화면 이미지

△민트와 네이비 대비로 명시성 확보, PC 및 모바일 최적화 등 사용자 중심 UX 개선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그룹사 홈페이지는 사용자 관점에서 보다 나은 홈페이지 이용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상상인그룹의 아이덴티티 컬러인 민트와 네이비의 대비를 이용해 명시성을 높였다. 여기에 사용자 관점에서 특별한 학습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재구성하고 인포그래픽, 모션그래픽 등 최신의 디자인 기술을 적용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모바일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접근이 용이하도록 최적화된 UX를 기반으로 한 적응형(Adaptive) 홈페이지를 도입했다. 이로써 데스크탑,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홈페이지 접속에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서 사용자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계열사간 일관된 사용자 경험 제공할 계획, 그룹 정체성 강화 및 인지도 향상 기대


상상인그룹은 이번 그룹 홈페이지 리뉴얼을 시작으로 전 계열사 홈페이지에 통일된 UI·UX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그룹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대한 공통된 접근 체계를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이는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상상인그룹 정체성을 강화하고 인지도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목적이다. 세 개의 상상 풍선을 상징하는 코퍼레이트 마크(Corporate mark)도 적극 차용, 사람, 공동체, 세상을 위한 상상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그룹 미션이 잘 드러나도록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이번 전사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고객과 임직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멋진 패밀리룩을 선보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상상인그룹사 전체가 동일한 디자인 모티브를 기반으로 일관성 있는 소통을 함으로써 고객과 주주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열사 간 시너지를 적극 발현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