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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으로 고민이라면...하루 몇 분 투자로 내공운동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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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으로 고민이라면...하루 몇 분 투자로 내공운동법

윤서영 기자 | 기사승인 2020. 02. 23. 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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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재식 박자(오른쪽)가 내공운동법을 가르치고 있다/제공 = 한국심의혼원태극권협회


4차 산업시대를 살고 있는 현대인들은 운동을 하고 싶어도 시간이 부족하거나 장소도 여의치 않아 실행하기어려울 수 있다. 이에 현대인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 있다. 운동효과가 클 뿐 아니라 체형관리도 할 수 있어 남녀노소 상관없이 인기를 끌고 있는 운동법을 소개한다.

내공운동법은 정적, 동적인 어떤 자세에서도 전후, 좌우, 상하로 균형을 유지하도록 해 신체의 내부시스템을 정상적으로 개선시킨다. 자연스럽게 신체 외부의 밸런스를 조정해 스스로 잘못된 체형을 바른체형으로 교정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생활하면서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긴장하는 곳은 어깨 관절과 고관절 부위다. 이 관절들은 체형을 틀어지게 하는 주요 원인 부위로 일반적인 마사지나 처치법, 운동법으로는 긴장이 잘 해소되지 않는다.

또한 아무리 건강한 사람이라도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으로 인해 체형의 균형이 무너지면서 몸의 중심인 척추와 골반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 경우 근육계는 물론 내장계, 신경계 등에 이상을 초래해 급성 및 만성적인 질병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

내공운동법은 동양의 심의혼원태극권에서 최근에 공개한 운동법으로 누구나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 부담없이 실행할 수 있는 운동법이다.

고재식 박사는 “내공운동법은 쉽게 피로하고 어깨 등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는 현대인들은 물론 남녀노소 상관없이 하루 몇 분만 투자해도 체형관리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고 박사는 체육학과 식품영양학을 전공한 이학박사로, 체형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일본자세보건균정학교를 졸업, 대한운동사협회 이사로 있다. 한국인으로 유일한 진식태극권 제19대 전수자이며, 현재 한국심의혼원태극권협회 대표로 재직중이다.
 

해당 협회 산하에는 12종체형관리운동사및 시니어라이프내공운동사 국가민간자격증 제도 등을 시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본협회 홈페이지및 유튜브에 심의혼원태극권을 검색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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