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라이브커머스 소스라이브 “국내 최초로 해외 LIVE 커머스 방송 진행 중”

라이브커머스 소스라이브 “국내 최초로 해외 LIVE 커머스 방송 진행 중”

기사승인 2020. 02. 27. 16:2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 소스라이브
모비두의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소스라이브'가 국내 최초로 해외 LIVE 커머스 방송을 진행 중이다.

소스라이브는 다양한 상품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개하고 판매하는 APP 기반의 쇼핑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최근 한 달간 미국 LA 현지에서만 10회 이상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눈길을 끌었다. 


실제 bath&body works 등의 손 세정제와 같이 한국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아이템의 경우 앵콜 방송까지 이어졌으며, 파타고니아 등 미국의 3대 아웃도어 브랜드 매장의 라이브 방송에서도 소비자들의 호응이 뜨거웠다. 

특히 창고형 대형 할인점 샘스클럽에서 판매하는 스타벅스 원두와 미국 주방용품 스토어 Sur la table의 식기류와 에이프런, 트레이더 조의 오트밀과 같은 아이템은 주부 고객들에게 큰 반응을 일으켰다는 후문이다. 

소스라이브 측은 앞으로도 해외 방송을 더욱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며, 언더아머 브랜드 매장에서의 라이브 방송, 미국식 블랙퍼스트 시리얼과 잼, 현직 의사와 함께 면역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방송 등 다양한 형태의 라이브 방송을 기획 중이라고 전했다. 

소스라이브 이윤희 대표는 “이미 커머스의 형태는 단순 이미지를 넘어 비디오 커머스, 더 나아가 라이브 커머스로의 움직임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며 “소스라이브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다양한 지역의 상품과 쇼핑정보를 라이브로 소개하고 고객과 소통함으로써 직접 가서 보는 쇼핑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