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스타 파헤치기] BTS·강다니엘·송가인 등, 선한 영향력 전파하는 스타와 팬들 (영상)
2020. 04. 06 (월)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24℃

도쿄 15.8℃

베이징 17.6℃

자카르타 30℃

[스타 파헤치기] BTS·강다니엘·송가인 등, 선한 영향력 전파하는 스타와 팬들 (영상)

이홍근 기자 | 기사승인 2020. 03. 07. 10:4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발 벗고 나선 스타와 팬들

 

 [영상 내레이션]

코로나19 사태가 전국으로 확산하는 가운데 연예계 수많은 스타들의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팬들 역시 코로나19 기부에 힘을 보태고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스타들과 팬들이 누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먼저 첫 번째로 세계적인 월드스타로 떠오른 그룹 방탄소년단과 그들의 팬덤 아미 입니다.

지난달 28일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가 자신의 고향인 대구에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피해복구를 위해 써달라며 1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그의 팬클럽 아미도 발 벗고 나섰는데요.

오는 4월 예정이었던 방탄소년단의 서울 콘서트가 코로나19 사태로 취소되자 돌려받은 티켓 예매 환불금을 본인들의 통장이 아닌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기부 계좌로 송금을 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 금액이 지금까지 무려 4억 원에 육박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 금액은 방탄소년단 개개인의 이름으로 기부된 금액을 제외한 것이라 실제 기부금은 그 이상이 될 거라고 하네요.

두 번째로 최근 빌보드의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서 5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은 보이그룹 몬스타엑스와 팬클럽 몬베베 입니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2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구경북 지역 취약계층 및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써달라며 1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몬스타엑스 팬클럽 몬베베도 굿네이버스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몬베베 또는 몬스타엑스 멤버들의 이름으로 기부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더해가고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 2에서 1위에 오르며 그룹 워너원 멤버로 활동했던 가수 강다니엘과 팬클럽 팀어벤져스 입니다.

강다니엘은 지난달 28일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의료진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5000만 원을 기부했다는 소식도 전해졌는데요.

그의 팬클럽 팀어벤져스 역시 지난달 27일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부산시 및 영도구에 512만 원의 마스크 구입 지원금을 기부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부산은 강다니엘의 고향이기도 하죠.

이에 그치지 않고 강다니엘 팬클럽은 네이버 블로그 ‘다니티’라는 이름으로 개인들이 모여 사랑의 열매 대구지회에 300만 원을 기부하며 선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네 번째로 대륙의 황태자라고 불리는 가수 황치열과 그의 팬클럽 치여리더 입니다.

황치열은 지난달 29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힘을 보태고 싶다”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5000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그의 팬클럽 치여리더는 나흘 동안 모금을 진행해 ‘황치열X치여리더’라는 이름으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약 2619만 원을 전달했다고 하죠.

황치열과 치여리더는 지난 2016년부터 쌀 기부, 연탄 나눔 봉사활동, 소외계층 겨울나기 캠페인 등에 참여해 꾸준한 선행을 이어오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다섯 번째로 연예계 대표 배우 이민호와 팬클럽 미노즈 입니다.

이민호는 그의 소속사 MY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지난 2일 기부 플랫폼 ‘프로미즈’를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세이브더칠드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외 한국 아동협회 3곳 등 총 8개의 기부 기관에 총 3억 원을 기부했으며, 팬클럽 ‘미노즈’’는 쌀 7.5톤을 기탁했다고 합니다.

프로미즈는 이민호와 그의 팬들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설립한 나눔 기부 플랫폼이라고 하네요.

여섯 번째는 TV조선 미스트롯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트로트계의 여왕으로 떠오른 가수 송가인과 팬클럽 어게인 입니다.

송가인은 자신의 공식 팬카페 어게인과 함께 지난달 28일 코로나19 관련 성금 3244만 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그치지 않고  미스트롯 청춘 콘서트를 통해 화제를 모았던 곡 “‘화류춘몽’ 리메이크 음원을 발표해 음원 수익금 전액을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기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수많은 스타와 팬들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기부를 하고 있는데요.

이런 따뜻한 선행이 있기에 코로나19도 금방 이겨낼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