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오리온, ‘오!그래놀라’·‘촉촉한 초코칩’ 등 ‘가성비’ 높인 제품 인기

오리온, ‘오!그래놀라’·‘촉촉한 초코칩’ 등 ‘가성비’ 높인 제품 인기

기사승인 2020. 03. 26. 08:5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오리온 사진자료] 가성비 제품
오리온 제품
오리온은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높은 제품들의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부담 없는 가격에 품질 좋은 제품이나 같은 가격이면 보다 양이 많은 제품을 찾는 소비심리가 확산되면서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촉촉한 초코칩’ 등 양을 늘려 가성비를 높인 제품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착한 포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 증량한 ‘오!그래놀라’와 2018년 33% 양을 늘린 ‘촉촉한 초코칩’은 지난 2월 전년 동월 대비 매출이 각각 43%, 15% 성장했다.

온라인에서는 박스 단위 구매도 늘었다. 파이의 경우 ‘초코파이’와 ‘카스타드’가 함께 든 콤보 대용량 패키지의 매출이 2배 가량 증가했다.

오리온은 가성비를 높인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 1월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 3종을 리뉴얼하면서 기존 30g 규격 제품을 35g으로 가격변동 없이 16.7% 증량해 그램당 가격을 낮췄다.

‘치킨팝’도 새로운 맛 ‘치즈뿌린 치킨팝’을 이달 출시하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생크림 파이’는 기존 제품 대비 크기를 1.5배 키우고 그램당 가격이 더 저렴한 제품을 선보였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소비가 양극화 되면서 가성비 좋은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며 “부담 없는 가격에 맛있고 품질 좋은 ‘실속스낵’ 라인업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