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제네시스 ‘더 올 뉴 G80’ 출시…가격 5247만원부터

제네시스 ‘더 올 뉴 G80’ 출시…가격 5247만원부터

기사승인 2020. 03. 30. 12: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
3세대 G80/제공=제네시스 브랜드
제네시스 브랜드는 30일 온라인으로 출시행사를 갖고 G80의 완전 변경 모델 ‘더 올 뉴 G80’를 출시했다.

신형 G80는 기존 대비 전폭을 35㎜ 넓히고, 전고를 15㎜ 낮춰 후륜구동 세단이 갖출 수 있는 가장 세련된 비율과 당당한 모습을 갖췄다. 전면부는 시그니처 ‘크레스트 그릴’과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로 웅장하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측면부는 쿼드램프에서 시작돼 도어 상단부를 거쳐 후면부로 갈수록 점점 낮게 이어지는 ‘파라볼릭 라인’이 클래식카의 우아한 모습을 연상시킨다. 측면부 하단에 길게 뻗어 있는 금속 장식은 후면부로 갈수록 위로 올라가 날렵한 인상을 부각시킨다. 후면부는 쿼드램프와 말굽 형태로 둥글게 음각 처리한 트렁크 표면을 통해 신형 G80만의 독창적인 인상을 표현했다.

실내는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여유로운 개인 공간을 추구하면서도 조작계 등의 배치를 최적화했다. 특히 스티어링 휠의 절반을 기준으로 상단부 시계 영역과 하단부 조작 영역을 구분해 시야를 최대한 방해하지 않고 조작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시계 영역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12.3인치 클러스터·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조작 영역에는 터치 방식의 공조장치·회전 조작 방식의 전자식 변속 다이얼·터치 및 필기 방식으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는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를 적용했다.

3세대 G80(1)
3세대 G80/제공=제네시스 브랜드
제네시스는 신형 G80를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 2.2 등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가솔린 2.5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f·m, 복합연비는 10.8㎞/ℓ 다. 가솔린 3.5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f·m의 동력 성능을 갖췄으며 복합연비는 9.2km/ℓ 다. 디젤 2.2 모델은 최고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45.0kgf·m와 복합연비 14.6km/ℓ의 성능을 확보했다.

G80의 플랫폼은 제네시스 3세대 후륜구동 기반 플랫폼으로, 차체를 낮춰 무게중심을 아래에 두는 설계를 통해 더 넓은 승객 거주 공간을 확보했다. 차체의 약 19%에 알루미늄 등 경량 소재를 적용, 공차중량을 기존 대비 125㎏ 줄여 연비와 동력 성능을 높일 수 있었다. 동시에 핫스탬핑 공법으로 만든 초고강도 강판을 42% 확대 적용하고 평균 인장강도를 6% 높여 안전한 승객실을 확보했다.

앞 유리와 모든 문에는 차음 유리를 기본 적용하고 문 접합 부 구조를 개선해 풍절음을 줄였다. 신규 엔진룸 방음 패드 및 공명음 저감 휠을 사용해 고급 세단에 걸맞은 실내 정숙성도 확보했다.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을 통해 노면 정보를 사전에 인지하고 서스펜션을 미리 제어함으로써 차량의 상하 움직임 및 충격을 줄이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탑승객에게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3세대 G80_내장
3세대 G80 내장/제공=제네시스 브랜드
신형 G80에는 최첨단 능동 안전 기반 자율주행 기술과 운전자가 인지하지 못한 위험한 상황을 판단하고 차량을 제어하는 안전 사양을 적용해 전방위적으로 고객을 지켜준다. 적용된 주요 기술은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프리액티브 세이프티 시트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등이다.

특히 제네시스는 G80에 국내 최초로 프리액티브 세이프티 시트(PSS)를 적용했다. PSS는 전방 충돌 또는 급제동·선회 예상 시 동승석 승객을 안전하게 지키고자 등받이를 앞으로 당겨 안전한 자세로 조정해준다.

아울러 G80에 적용된 차세대 센서 융합 기술은 전방·전측방·후측방 레이더가 함께 작동해 맞은편이나 측면에서 접근하는 차량과 후방에서 차선을 변경하는 차량들로 인한 위험 상황을 미리 감지해 필요한 경우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충돌을 막아준다. 알버트 비어만 사장은 G80 상품 설명 영상에서 “우리는 제네시스 모델들을 위해 차세대 센서 융합 기술을 개발했다”며 “이는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제공하기 위한 우리의 핵심 성과 중 하나”라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G80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고객의 요청에 따라 실시간으로 차량 내 40여 개의 제어기와 통신해 고장 여부를 실시간으로 진단, 고장 원인을 분석하고 정보를 제공한다.

3세대 G80(4)
3세대 G80/제공=제네시스 브랜드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와 연동해 편의성을 높인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제네시스 퀵가이드 △제네시스 카페이 △발레 모드 등을 지원한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차량 전방 카메라로 촬영한 실시간 주행영상 위에 최적 경로를 나타내는 그래픽을 더해 운전자가 쉽고 정확하게 내비게이션의 안내를 따라 주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제네시스 퀵가이드는 편의·주차·지능형 주행 안전 기술 등 기능 및 각종 경고등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어 운전자가 G80에 적용된 다양한 기능과 정보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해준다. 제네시스 카페이는 차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서비스로 제휴 주차장 또는 주유소 이용시 결제 단계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결제 화면이 자동으로 표출돼 실물 카드 없이 손쉽게 결제할 수 있게 해준다. 발레 모드는 발레 파킹이나 대리운전 이용시 인포테인먼트 화면에 사용자의 개인 정보가 나타나지 않도록 보안을 강화한 기능이다.

이 밖에도 △차와 서버를 연결해 자동으로 지도를 업데이트 하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차와 집을 양쪽으로 이어주는 홈 커넥트 기능 △차와 스마트폰을 이어주는 폰 커넥티비티, 내차 주변 스마트폰 확인 기능, 디지털 키 등으로 편의를 제공한다.

한편, 더 올 뉴 G80의 가격은 △가솔린 2.5 터보 5247만원 △3.5 터보 5907만원 △디젤 2.2 5497만원이다.

3세대 G80(3)
3세대 G80/제공=제네시스 브랜드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