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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카드는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코로나19 극복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했다. 고객들의 응원 메시지는 대구경북지역 소상공인 업체가 판매하는 샌드위치 도시락 200세트와 함께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에 전달됐다.
한편 농협카드는 코로나19 집단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콜센터 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근무환경 개선을 추진했다.
상담사 교대 근무와 동시에 ‘지그재그 앉기’ ‘옆 띄어 앉기’ 자리배치를 적용해 상담사간 간격을 1.5m 이상 확보했다. 또 상담사 업무 특성을 반영해 아크릴마스크와 면마스크를 지급했고, 체온 측정과 주기적인 방역, 위생용품 비치 등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상담석 칸막이는 아크릴 패널을 추가로 설치해 90cm 이상의 높이를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농협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 고객들에게 불편을 드리지 않기 위해 대체 사업장 분리 운영, 유연근무제, 재택근무 등 선제적 조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