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즐겁고 빛나는 행복한 문경으로 오세요”…대구·경북 박람회서 홍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5010013124

글자크기

닫기

문경 장성훈 기자

승인 : 2025. 03. 25. 10:04

긍정의 힘 Yes문경, 민선8기 핵심 프로젝트 홍보에 주력
문경시청 사진 (4) (1)
문경시청
경북 문경시가 2025 명품 대구·경북 박람회에 참가해 '즐거운 문경! 빛나는 문경! 행복한 문경! 으로 오세요!'를 중심 콘셉트로 문경시의 행정, 축제, 관광지, 특산물 등 다양한 분야를 홍보한다.

다음 달 11일부터 1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박람회에서 시는 시의 핵심 프로젝트 △'에코월드 및 관광테마열차' △'영강보행교 및 봉명산 출렁다리' △'문경 돌리네(doline) 습지'와 오는 5월 3일 개막하는 △'2025 문경찻사발축제'를 홍보할 예정이다.

또 삼국시대부터 근현대사 시대 배경까지 완벽한 현장감을 갖춰 드라마·영화 촬영지로 급부상중인 △가은·마성 오픈세트장 △옛 쌍용양회 문경공장을 활용한 문경실내촬영스튜디오 △명실상부 국내 최대 규모의 사극 촬영장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을 홍보한다.

이외에도 대한민국 유일의 석회암 지대 습지로서 람사르 습지로 선정된 돌리네(Doline)습지와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쌍룡계곡, 선유동계곡, 진남교반 등 문경시만의 개성 넘치는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문경오미자·사과 등 다양한 농·특산물도 전시·판매한다.

개막식 당일 체험행사는 문경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직접 맛볼 수 있는 선착순 룰렛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신현국 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문경시의 핵심 프로젝트들을 적극 홍보해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만능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