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광양, 도시공원 어린이놀이터 안전환경 조성…61곳 소독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615010006626

글자크기

닫기

광양 나현범 기자

승인 : 2025. 06. 15. 09:13

모래 놀이터 고온 스팀소독까지 마쳐
환경유해인자 검사 모든 놀이터 기준치 적합
도시공원 내 어린이 놀이시설 61개소 소독 완료
전남 광양시는 도시공원 내 어린이 놀이시설 61개소에 대한 소독을 실시했다. /광양시
전남 광양시는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놀이환경 제공을 위해 실시한 도시공원 내 어린이놀이터 61개의 소독 용역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소독은 광양읍권 27개, 중마동권 20개, 광영·성황동권 14개의 어린이놀이터를 대상으로 5월부터 6월 초까지 집중 실시됐다.

놀이기구, 바닥재, 휴게시설 등 어린이의 손이 자주 닿는 시설물은 청소와 고온 스팀소독을 병행해 위생 관리를 강화했으며, 모래 놀이터는 15㎝ 깊이의 모래를 뒤집어 이물질과 불순물을 제거한 뒤 고온 스팀으로 소독을 추가 실시해 병원성 미생물과 유해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했다.

소독 후 실시한 환경유해인자 검사에서도 모든 놀이터가 기준치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나,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임이 확인됐다.

정현숙 공원과장은 "어린이들이 자주 찾는 공간인 만큼 청결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관리하고 있다"며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원 환경 조성을 위해 소독은 물론, 놀이시설 점검과 노후 시설 보수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나현범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