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디지털] 적립·할인 혜택주는 ‘실속형 앱’ 인기
2020. 04. 01 (수)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25.8℃

도쿄 9.7℃

베이징 13.2℃

자카르타 26.4℃

[디지털] 적립·할인 혜택주는 ‘실속형 앱’ 인기

홍성율 기자 | 기사승인 2012. 12. 18. 09:4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최근 경기 침체로 재활용품 구매나 적립·할인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소비자들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는 대신 실용적인 상품에 지갑을 여는 등 실속형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리싸이콜, 중고용품 등록 한 번에 재활용센터 매칭

중고품 전문 포털 사이트 ‘리싸이콜’에서 출시한 앱은 판매하려는 중고품의 사진을 등록하면 해당지역 내 가장 가깝고 적합한 재활용센터로 지정된다. 

재활용센터는 접수된 중고품을 스마트폰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해 고객과 매입상담을 진행한다. 

리싸이콜은 품목 및 지역 검색으로 가까운 재활용 센터를 추천해 주는 기능도 있어 번거롭고 복잡한 중고물품 매매 단계를 줄였다. 중고물품 전문 매입업체용 앱도 따로 출시돼 재활용센터 등 중고품 매입업체들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애드라떼, 광고만 봐도 커피값이 공짜 

앱디스코의 ‘애드라떼’는 광고를 시청한 뒤 퀴즈를 풀거나 추천 앱을 내려받으면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이를 현금처럼 사용하도록 돌려주는 모바일 리워드 광고 앱이다. 포인트로 통신비 결제도 할 수 있다.

적은 시간을 투자하고도 틈틈이 광고를 시청하면 다양한 이벤트로 할인혜택을 얻을 수 있다. 광고시청 건당 적립금은 100~4000원 수준이다.

쌓은 적립금은 애드라떼 내 라떼 스토어에서 다양한 식품, 상품권, 액세서리 등 원하는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고 3만원 이상이 되면 현금으로 환급 가능하다. 뮤지컬, 연극 등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종종 열린다. 

◇캘린덕, 브렌드데이와 세일 정보를 한눈에

와이디어의 ‘캘린덕’은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패션, 뷰티, 라이프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세일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브랜드 데이가 느는 만큼 브랜드 세일 날짜를 달력에 표시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갖췄다.

캘린덕 내 ‘세일예고편’ 항목에 있는 향후 예정된 세일을 참고하면 계획적인 소비도 할 수 있다. 또 캘린덕 커뮤니티를 통해 구매 후기를 볼 수 있어 상품 구매 결정을 돕는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