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엄지 쇼핑족’에 공들이는 G마켓

‘엄지 쇼핑족’에 공들이는 G마켓

기사승인 2013. 12. 09. 06:0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TV CF·배송정보 카톡 전송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G마켓은 지난해 삼성, 홍대, 신촌, 역삼 등 서울 지하철 주요 역사 14곳 스크린도어에 ‘추석맞이 가상 스토어’를 오픈, G마켓이 선정한 대표 추석선물 20선을 선보였다. 스크린도어에 전시된 선물세트 상품을 보고 스마트폰을 이용해 바로 쇼핑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상품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G마켓 모바일 전용 페이지로 연결돼 구매할 수 있다.

아시아투데이 이훈 기자 =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대표 변광윤)이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며 유통업계 모바일 쇼핑을 선도하고 있다.

8일 G마켓에 따르면 최근 3년간 G마켓의 모바일 쇼핑 비중은 2011년 1%, 지난해 3%, 올해 15%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상반기 모바일 쇼핑 판매량도 전년 대비 약 5배 이상 크게 증가하는 등 모바일 쇼핑이 성장하고 있다.

G마켓 TV CF 한장면


이에 G마켓은 모바일 고객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모바일 쇼핑을 콘셉트로 한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을 지난달 선보였다. 새로운 TV CF는 모바일 G마켓을 통해 달라진 일상을 주제로 메인 모델인 빅뱅이 출연한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모바일 슈퍼딜 편’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매일 특가 상품이 업데이트되는 ‘슈퍼딜’ 코너를 모바일 G마켓에서도 이용 가능함을 표현했다. 특히 모바일 G마켓을 ‘모지?’로 표현하는 등 재미 요소를 담아 유쾌하면서도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게 구성했다. 


‘카톡 배송알림 편’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배송 정보 서비스를 받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와 함께 다양한 모바일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는 ‘빅뱅의 연말 선물 기획전’에서는 빅뱅 멤버 및 추천 제품으로 구성된 디지털 카탈로그를 만날 수 있다.

또 ‘응답하라 1994, 응답하라 G마켓’ 기획전을 통해 오는 22일까지 드라마 응답하라 1994와 연계한 복고 아이템을 1994원에 판매한다. ‘쓰레기의 운동화’, ‘나정이의 크로스백’ 등 드라마 ‘응답하라 1994’ 관련 상품과 1994년도 연관상품, 현재 인기몰이 중인 복고상품도 포함돼있다.

G마켓이 운영하는 큐레이션 쇼핑몰 G9 또한 모바일 강화를 위해 지난 10월 7일 모바일 전용 쇼핑 앱을 론칭했다. 

G9 모바일 앱은 안드로이드용 쇼핑 앱으로 기존의 웹사이트에서 선보였던 G9를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만날 수 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구성을 통해 고객들에게 빠르고 편리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시간대별 소비자 공략, 토요일과 일요일 하루 9개의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주말딜’과 퇴근길 모바일 쇼핑 고객을 위한 ‘나이트딜’ 등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G마켓의 모바일상품권 

강선화 G마켓 마케팅실장은 "모바일 쇼핑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급증하면서 온라인 못지않은 신유통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G마켓은 업계 최초로 쇼핑앱을 론칭한 이후 고객 맞춤형 모바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 시장 1위답게 모바일 쇼핑 시장도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