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0,659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디지털육종, 기후변화 대응 최적의 품종 개발"
김제//아시아투데이 조상은 기자 =전북 김제시에 위치한 한국농업기술진흥원(농진원)의'종자산업진흥센터'가 'K-디지털육종' 연구·개발(R&D)의 메카로 명성이 자자하다. 농진원은 2014년 민간 기업의 육종 연구 기술 지원, 수출 관련 컨설팅 및 행정 지원 등 종자산업 육성..

'K-종자' 디지털육종 ·맟춤 스마트팜으로 세계시장 잡는다
세종//아시아투데이 조상은 기자 =자유무역협정(FTA) 시대 전 세계적으로 농업 분야의 기술 혁신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농림축산식품부가 디지털육종과 스마트팜 종자 '2대 키워드'를 핵심으로 종자 분야를 'K-농업'의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다.13일 농식품부 관..

곤충산업, 'K-축산' 미래먹거리로 부상
양주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왼쪽 네번째)과 박병홍 축평원 원장(맨 오른쪽) 등이 충북 청주 잠사유통연구원에서 10일 개최된 '제1회 양잠인의 날' 행사에서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축산물품질평가원(축평원)이 곤충산업으로 우리나라의 '신(新)축산' 육성을 위한..

산지 직거래로 물류비 줄고 수익 '쑥'… 농산물 유통 새바람
"중간 거래처 없이 바로 직거래할 수 있어 중간 단계에서 발생하는 거품이 사라질 것이다."(나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관계자)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은 산지와 직거래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장보고식자재마트 관계자)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이 농산물 유통거래에 혁신..

"직불제 5조·청년농 3만명 육성 최우선 추진할 것"
윤원습 농림축산식품부 농업정책관은 윤석열 정부의 농업 분야 대표 국정과제 직불제 5조원 달성을 최우선 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다. 직불제 확대 및 성과 제고를 위한 중장기 추진 전략, 청년농업인 정착 및 은퇴농 지원 등 농업인 세대 전환 지원 강화 정책을 마련해 추진하는 것도 이..

규제풀고 법 개정… 농식품부, 농가소득·경영안정 이끈다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업정책관실은 한국형 농가소득과 경영안전망 구축의 '컨트롤 타워'이다. 윤원습 농식품부 농업정책관은 6일 "농업의 기본 요소 자본, 농지, 인력 관련 정책을 총괄하며 농가 소득과 경영안전망 기반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농업정책관실은 농업경영정책과(과..

헌재 "학교 '흙 운동장'에 별다른 규정 없는 현행법 '합헌'"
아시아투데이 임상혁 기자 = 학교 내 인조잔디나 탄성포장재(우레탄)을 사용한 운동장과 달리 마사토(磨沙土·화강암이 풍화돼 생긴 모래 모양의 흙)를 사용한 운동장에 대해선 별다른 규정을 두지 않은 현행법이 헌법에 어긋나지 않는다는 헌법재판소 판단이 나왔다. 헌재는 마사토 운동장이 설치된..

[단독]정기환 마사회장 ‘공언’ 1700억 서초 부지 매각 세 번째 불발
세종//아시아투데이 조상은 기자 = 한국마사회의 혁신이 동력을 잃고 있다. 정기환 회장이 경영정상화 및 내부 혁신 일환으로 내세운 1700억 원대 서초 부지 매각이 또 다시 실패했기 때문이다. 30일 마사회에 따르면 3월 4일부터 3월 20일까지, 3월 25일부터 4월 4일까지 두 차례..

막 오른 ‘개 식용 종식’…"사업장 미신고땐 폐업조치"
세종//아시아투데이 조상은 기자 = '개의 식용 목적의 사육·도살 및 유통 등 종식에 관한 특별법(개 식용 종식법)' 제정으로 우리나라가 동물복지 선진국으로 한 걸음 더 도약하게 됐다. 29일 농식품부 관계자는 "반려 인구 증가, 동물복지 인식 개선 등 개 식용 금지에 대한 국민적 여..

국립농업박물관. ‘어린이날’ 다채로운 농촌 체험 프로그램 개최
세종//아시아투데이 조상은 기자 = 국립농업박물관이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다양한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박물관은 28일 어린이날 온 가족이 함께 놀고 보고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따듯한 봄. 할머니네 집으로 놀러와!' 행사를 5월 3일부터 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