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투포커스] 치킨·햄버거·피자 줄인상…"가정의 달, 외식이 두려워요"
    김밥·치킨·피자에 이어 햄버거까지 안오르는 품목이 없다.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식품 프랜차이즈 업계 등의 연이은 가격 인상이 예고된 만큼 외식을 계획 중인 소비자들의 부담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28일 프랜차이즈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다음달 2일부터 16개 메뉴 가격을 평균 2.8% 인상한다. 이번 맥도날드의 가격 인상은 6개월 만이다. 지난해 2월 일부 메뉴 가격을 평균 5.4% 인상한데 앞서 지난해 11월에는 13개 메뉴 가격을 평균..

  • "올바른 분리배출" 파워웨이드, 서울하프마라톤서 ‘원더플 캠페인'
    코카콜라사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가 '2024 서울 하프마라톤'의 공식 스포츠음료로 참여해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선 대회 참가자들이 10km 구간을 뛰는 동안 땀 배출로 손실되는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음료 공급대를 설치해 '파워에이드' 음료가 제공됐다.결승선이 있는 여의도공원에서는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의 일환으로 '원더플존'을..

  • 방경만 KT&G 사장, 인니서 '글로벌 현장 경영’ 첫 발
    방경만 KT&G 사장이 본격적으로 글로벌 현장 경영에 나섰다. 회사는 해외 직접사업 역량 강화를 통해 2027년 글로벌 매출 비중을 50% 이상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28일 KT&G에 따르면 방 사장은 인도네시아에서 글로벌 생산거점 확보를 위한 인니 2·3공장 착공식과 아태본부(CIC·사내독립기업)를 방문해 간담회 등을 잇따라 진행했다. 지난 26일 인도네시아 동부자바주 수라바야에서 열린 착공식에는 방 사장과 아디 까르요노 동부..

  • 국제바디아트콘테스트 "미용인들의 경쟁력 창출에 기여할 것"
    글로벌 미용인들이 총 집결해 서울에서 개최된 '제17회 국제바디아트콘테스트'가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국제바디아트콘테스트는 2014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오는 6월 제주도에서 다음 대회가 개최되며, 향후 베트남 및 필리핀 등지에서도 열리게 된다.28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광개토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7회 국제바디아트콘테스트'는 사단법인 케이뷰티전문가연합회가 주최하고 아시..

  • SSG닷컴, 국내 이커머스 최초 'GPT 활용 리뷰' 도입
    SSG닷컴이 29일부터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 GPT 모델을 활용한 리뷰 요약 기능을 도입한다.28일 SSG닷컴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된 기능은 개별 상품에 등록된 여러 리뷰를 종합한 뒤 한 문단으로 요약해 보여주며 고객은 상품의 주요 장점과 특징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판매량이 높고 누적 리뷰가 많은 '식품' 상품군부터 우선 적용한다.최신성이 중요한 신선식품은 최근 3개월 이내, 그 외 식품은 1년 이내 고객이 작성한 리뷰..

  • 코오롱FnC, 온라인 수선 서비스 오픈···"오래 입기 동참 확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자사의 ESG 경영철학인 '리버스' 실현을 위해 온라인 수선 서비스를 공식 오픈한다.28일 코오롱FnC에 따르면 회사는 29일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의 공식 홈페이지와 다음달 7일 패션 플랫폼인 코오롱몰에서 온라인 수선 서비스를 오픈한다. 코오롱스포츠로 '오래 입기'를 제안, 그 일환으로 수선 서비스를 강화해 온 회사는 이를 온라인으로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온라인을 통해 수선 상품을 선택하는 것은 총 세 가지로..

  • 포켓몬 팝업·전문매장 오픈…백화점업계, 시선 강탈 행사 눈길
    백화점업계가 잇단 팝업·전문매장 오픈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2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포켓몬 타운 팝업'을 전국 각지에 선보인다. 올해 포켓몬 타운 팝업은 지난해 행사를 열었던 잠실, 광복을 포함해 리뉴얼에 한창인 수원점까지 총 3곳에서 진행한다.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는 내달 19일까지 '포켓몬 센터'를 모티브로 팝업을 진행한다. 포켓몬의 모든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포켓몬 센터의 이름을 타..

  • 가정의 달 앞두고 대규모 이벤트 전개하는 편의점업계
    편의점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나들이족 등 특정 타킷을 겨냥한 특색 있는 다양한 이벤트 진행을 예고하고 있다.28일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을 맞아 5월 한달간 대규모 온·오프라인 와인 행사를 열고 와인 MD가 직접 엄선한 와인 33종을 선보인다.우선 전국 GS25 매장에서 '5월 이달의 와인 행사'를 개최하고 가벼운 타입의 화이트 와인부터 야외에서도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샴..

  • 가맹사업 신호탄 쏜 KFC "내달 서울서 2호점 오픈"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은 KFC코리아가 올해 가맹사업에 집중하기로 했다. 점포를 빠르게 확대해 매출을 끌어올리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27일 KFC코리아에 따르면 회사는 오는 5월 중으로 서울에 가맹 2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회사가 지난 26일 서울 송파구에 가맹 1호점인 문정역점을 오픈한 것을 고려하면, 한 달 내로 2호점을 열 것으로 관측된다.가맹사업은 올해 KFC코리아의 핵심 사업이다. 고객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한 전략이다...

  • 패션업계 특명 "캐릭터와의 협업으로 활로 뚫어라"
    패션기업들이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판매량 증대를 꾀하고 있다. 친숙함을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눈도장을 받겠다는 전략이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유니클로는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지브리와 협업한 '스튜디오 지브리' 컬렉션을 다음 달 31일 출시한다.이번 컬렉션은 이웃집 토토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 수많은 애니메이션을 탄생시킨 스튜디오 지브리의 세계관을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현재 스튜디오 지브리의 대표이사이자 프..

  • [르포] 앞으로 대세 될 '피클볼'…"쉬운데 역동적이라고?"
    축구, 야구, 탁구, 배드민턴, 당구...그동안 우리 국민들과 함께한 구기종목 들이다. 이들 종목은 때로는 국민들을 하나 되게 만들었고 때로는 감동의 눈물을 흘리게도 했다. 하지만 구기종목도 유행은 있었다. 일례로 코로나19 직후에는 골프가 '빵'하고 떴으며, 지금은 테니스가 그 인기를 이어받았다. 그렇다면 테니스 다음으로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구기 종목은 무엇이 될까. 국내외 전문가들은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최대한의 역동성을 체험..

  • 루이까또즈, 새로운 ‘르퐁 컬렉션’ 선보여
    글로벌 패션 브랜드 루이까또즈(LOUIS QUATORZE)가 신제품 '르퐁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르퐁 컬렉션은 루이까또즈의 헤리티지와 우아함이 담긴 모노그램 패턴과 소가죽 트리밍이 특징으로 쇼퍼백, 토트백, 숄더백, 미니백팩, 버킷백, 악세서리, 오더투메이드 도그캐리어, 캐리어 등으로 구성돼 있다.르퐁 컬렉션은 알파벳 L과 Q가 서로를 잇는 듯한 다리의 모습을 연상시키는 모노그램 패턴을 시그니처로 해 과거와 현재, 현재와 미래..
  • 메디홀시스템즈, 필리핀 메디칼업체와 사포닌 함유 제품 개발 맞손
    메디홀시스템즈는 사포닌의 효능을 연구하고 우수한 사포닌 함유 제품을 개발·공급하기 위해 필리핀 현지 업체 STC 메디칼 인터내셔널 클리닉 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메디홀시스템즈 관계자는 "혈액순환 개선 등에 효능이 있는 사포닌 함유제품인 영조를 토대로 STC 메디칼 인터내셔널 클리닉 센터에서 임상을 마치면 안정적으로 공급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필리핀, 일본 등에서 STC 메디칼 인터내셔널 클리닉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한민국의 피부 고민은 'S.E.E.D'
    "대한민국 남녀의 피부 고민 키워드는 'S.E.E.D(씨앗)'이다. 이는 △민감성(Sensitive) △탄력 나쁨(Elasticity) △색소 나쁨 (tonE) △수분 부족(Dehydrated)을 뜻한다."고운세상코스메틱이 자체 인공지능 피부 분석·화장품 판독 서비스 'Ai 옵티미'를 통해 분석한 '대한민국 남녀 피부 고민 키워드'를 26일 공개했다. 'Ai 옵티미'는 누적 47만 건의 피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피부 진단부터 화장품 성분 분석..

  • 어뮤즈, 일본 키라키라 돈키 콜라보 ‘키라키라 어뮤즈’ 선보여
    어뮤즈(AMUSE)가 일본 최대 유통사 돈키호테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주)와 함께 트렌드를 영민하게 반응하는 일본 MZ 소비자 대상으로 라이프 스타일 굿즈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K 뷰티 브랜드 최초의 시도의 브랜드 라이센싱 사업 및 새로운 굿즈 카테고리로의 글로벌 확장이다.일본의 대표 유통사 돈키호테가 운영하는 Z세대를 타깃으로 한 특화형 매장 키라키라 돈키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를 얻..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