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3,005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서울여대, 정보보호영재교육원 개강…저작권 등 인성 교육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서울여자대학교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은 2024년도 영재교육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및 개인정보보호와 저작권에 관한 인성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지역의 중고등학생들이 지원해 최종 선발된 80명이 참석했다. 서울여대..

가천대 최정현 교수팀, 탄소배출 없는 고에너지밀도 리튬 인산철 배터리 개발 성공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최정현 가천대학교 화공생명·배터리공학부 연구팀이 탄소중립형 차세대 건식 극판 기술을 활용해 에너지밀도가 높은 리튬 인산철 배터리 개발에 성공했다. 20일 가천대에 따르면 이번 개발은 한양대학교 송태섭 교수 연구팀, 경북대학교 김주현 교수 연구팀이 공동으로..

조지호 서울경찰청장 "김호중, 신병처리 구체적 검토 단계 아냐"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조지호 서울경찰청장이 음주운전 후 뺑소니 혐의로 수사를 받는 트로트 가수 김호중씨(33)의 구속영장 신청 여부에 대해 "아직 구체적 검토 단계는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조 청장은 20일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현재까지 (사고 전) 음주가 있었던 것으로 강하..

삼육대-삼육식품, '연구협업센터' 공동 운영 협약 갱신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삼육대는 삼육식품과 '삼육식품연구협업센터'를 공동 운영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갱신했다고 2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2022년 2월 업무협약을 맺고, 삼육식품연구협업센터를 삼육대 내에 설치해 공동 운영 중이다. 삼육식품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비롯해, 디..

고시원 이웃 사망까지 때려…경찰, 50대 남성 구속영장 신청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경찰이 고시원 이웃을 주먹으로 때려 숨지게 한 50대 남성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50대 남성 A씨에 대해 전날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2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8일 오후 8시 30분께 서울 영등포구에..

세종대, 잡페스티벌 '취업준비 함꼐하세종' 21일 개최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세종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교내 대양홀 앞 광장에서 잡페스티벌 '2024 취업준비 함께하세종'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구직활동을 하는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고용노동부 정책 홍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프..

인천서 행인에 흉기 휘두른 30대 검거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30대 남성이 인천 연수구에서 일면식도 없던 행인들에게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했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살인 미수 혐의로 A씨를 현행범 체포했다고 2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9일 오후 4시43분께 인천 연수구 연수동 인근에서 귀가하던 행인 2..

한양대 ERICA, 안산시 등과 첨단제조로봇 개발·실증사업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한양대학교 ERICA는 안산시 등과 지난 17일 '첨단제조로봇 개발·실증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기형 한양대 ERICA 산학협력부총장을 비롯해 이민근 안산시장, 이상목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원장, 유동준 경기테..

[대한민국 갈등넘어 통합으로] 날개 단 '의대 증원'… "환자 중심 의료환경 조성 속도내야"
정부의 의료개혁이 탄력을 받게 됐다. 법원이 의료계의 의대 증원·배분 효력 집행정지 신청에 기각·각하 결정을 내리면서 사실상 날개를 달았다. 정부 계획대로 진행될 경우 2025학년도 의대 입학 정원은 1998년 이후 27년 만에 늘어나게 된다. 1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행정7부(..

[대한민국 갈등넘어 통합으로] 정부의 의료개혁, '의대 증원' 날개 달았다
아시아투데이 설소영·박주연·반영윤 기자 = 정부의 의료개혁이 탄력을 받게 됐다. 법원이 의료계의 의대 증원·배분 효력 집행정지 신청에 기각·각하 결정을 내리면서 사실상 날개를 달았다. 정부 계획대로 진행될 경우 2025학년도 의대 입학 정원은 1998년 이후 27년 만에 늘어나게 된다...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