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5. 27 (수)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32.2℃

도쿄 18.7℃

베이징 19.4℃

자카르타 27.4℃

영등포구, 민선7기 공약이행 평가 2년 연속 최고등급(SA) 획득
서울 영등포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SA)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매니페스토실천본부 소속 평가단이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약이행자료를 대상..

서울 내 '스쿨존 불법 주정차' 뿌리 뽑는다
지난 3월부터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내 사고 발생 시 운전자 처벌을 강화한 일명 ‘민식이법’(특정범죄 가중처벌법 개정안)이 시행되면서 여느 때보다 스쿨존 내 교통사고를 조심하는 분위기다. 하지만 동시에 운전자에게 과도한 책임을 묻..
'거리확보' 알리는 로봇 등…서울디지털재단, 세계 각국 '코로나' 대응 보고서 발간
# 싱가포르는 로봇을 활용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었다. 카메라와 영상분석 장비를 장착한 스팟(Spot)이 강아지처럼 이곳 저곳을 누비며 ‘사회적 거리를 확보하라’는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고, 공원의 인구밀도도 측정했다.아시아투..

유은혜 부총리 "안전한 유치원 생활 위해 최선 다할 것"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전국 유치원생의 등원개학을 하루 앞둔 26일 “아이들이 친구들,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인생 첫 학교의 생활이 안전한 환경에서 즐겁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유 부총리는..

교총 "고교 교사 62%, 고3 등교 '찬성' 또는 '불가피'"
전국 고등학교 교사의 10명 가운데 6명은 지난 20일 시작된 고등학교 3학년의 등교에 찬성하거나 불가피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전국 고교 교사 2309명을 대상으로..

만원으로 태양광 사업 배우자…서울시 '태양광 창업스쿨' 모집
서울시가 단돈 ‘만 원’으로 태양광 사업에 대해 알아볼 기회를 준비했다. 이번 교육에는 세계 1위 태양광 모듈 기업인 ‘한화큐셀’과 한국에너지공단이 함께한다.26일 시는 태양광 발전사업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0년 해피선..

서울교통공사, 한국로지스틱스 공기업 부문 대상
서울교통공사가 지난 22일 열린 23회 한국로지스틱스 시상식에서 공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한국로지스틱학회와 대한상공회의소가 함께 주최하는 한국로지스틱스대상은 국내 물류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해 물류(로지스틱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강서·양천 초교·유치원 14곳 등교 6월로 연기
전국 고등학교 2학년과 중학교 3학년, 초등학교 1·2학년, 유치원생들의 등교개학이 27일 예정대로 순차 실시되는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서울 강서·양천지역 소재 일부 초등학교와 유치원의 등교..

노현송 강서구청장, 미술학원 코로나19 관련 특단 대책 지시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26일 오전 10시 구청장실에서 부구청장, 국장, 관련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강서구 미술학원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 코로나19 긴급대책회의를 갖고 지역 내 감염을 막기 위한 총력 대응을 지시했다.노 구청..

서울시, 300대 유망기업 선정 '해외 투자유치' 돕는다
서울시가 서울 소재 창업·중소·벤처기업 중 ‘300대 투자 유망기업’을 선정해 글로벌 세일즈 지원에 나선다. 이번 지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의 투자유치를 돕고, 코로나19 이후 있을 해외..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