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4. 05 (일)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30℃

도쿄 9.6℃

베이징 17.5℃

자카르타 30.2℃

아동·청소년 대상 범죄 연루 교직원 징계 강화…공익제보자 신분 노출 징계
최근 텔레그램 n번방 사건과 같이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서울시교육청이 성 비위를 저지른 교직원에 대한 징계 강화에 나섰다.서울시교육청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감사결과 지적사항 처분기준’ 개정안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본격 분양
이사아투데이 이철현 기자 = 현대건설은 지난 3일 대구 중구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을 진행했다.5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지하 6층에서 지상 49층, 아파트 4개 동..

"흡연자, 코로나19 감염 시 중증환자 발전 확률 높아"
방역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고위험군에 ‘흡연자’를 추가한 것과 관련 흡연자가 비흡연자보다 중증환자가 될 확률이 14배 높다는 논문을 근거로 들었다.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5일 정례브리핑에서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절반이 해외유입…거짓내용 진술시 처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신규 확진자 중 해외 유입 사례가 절반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방역당국은 검역 과정에서 거짓 내용을 진술하거나 격리 규정을 지키지 않을 경우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다며 검역과 방역조치에..

송파구청장도 몰랐던 '잠실 선별질료소'...주민들은 여전히 불안하다
서울시가 지난 3일부터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에 설치·운영 중인 해외 입국자 전용 ‘워크스루(walk-through)’ 선별진료소와 관련해 송파구민들이 당혹스러운 심경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5일 선별진료소가 들어선 송파구 구민들은..

강릉 산불 피해 복구 현장 찾은 문 대통령 "그때 그 정신으로 코로나 극복"
문재인 대통령은 식목일인 5일 김정숙 여사와 강원도 강릉 옥계면 천남리를 찾아 산불 피해 복구 현장을 살피고 나무를 심으며 주민들을 격려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지난해 산불 피해가 가장 컸던 옥계면의 복구를 위해 소방청, 산림청,..

초등 1~2학년 온라인 수업 EBS로 진행…"스마트기기 없어도 수업 참여"
교육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 우려로 ‘단계적 온라인 개학’을 추진 중인 가운데,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중심의 원격수업 방침을 내놨다.교육부는 6일부터 초등 1~2학..

[기자의 눈] 진정한 선진국은 의료 선진국
중국은 의료보험 시스템이 나름 그럴 듯하게 갖춰져 있다. 의료보험이 없어 치료를 받지 못하는 사람은 드물다. 외견적 현실만 보면 사회주의 대국이라는 이름이 크게 부끄럽지 않다. 하지만 민낯과 속살을 잘 살펴볼 경우 얘기는 확 달라진..

'코로나19와 전쟁' 베트남, 지역별 우왕좌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한 베트남이 중앙 정부 지침 해석을 놓고 지역별로 우왕좌왕하는 모양새다.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가 나서 “사회적 격리를 잘못 해석한 지역이 있다”고..

KT, 유튜브 라이브 결혼식 진행
KT는 ‘코로나19’ 여파로 결혼식을 취소했던 예비부부를 위해 유튜브 라이브 결혼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KT는 신랑과 신부가 양가 친척·지인들과 축하 메시지를 실시간 영상으로 주고받을 수 있도록 양방향 다원 생중계 시스..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