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5. 27 (수)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32.2℃

도쿄 18.7℃

베이징 19.4℃

자카르타 27.4℃

남북협력 위한 북한주민 접촉 '신고만'…우발 만남은 신고 면제
남북 교류협력을 위해 북한 주민을 접촉할 때는 신고만 하면 되고, 우발적 만남에는 신고를 면제하도록 남북교류협력법이 개정될 전망이다.통일부는 26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남북교류협력법 개정안을 마련해 정부 입법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일본, 한국인 입국제한 조치 한달 연장…외교부, 유감 표명
외교부는 25일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취한 한국인 입국 제한 조치를 한 달 연장한 데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NHK 보도와 일본 법무성 발표 등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이날 한국인에 대한 무비..

지소미아 유예 6개월…일본, 월말까지 답해야
정부가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를 유예한 지 6개월이 지났다. 정부는 이번달 말까지 한국 수출규제에 대한 입장을 달라고 일본에 요청한 상황이다. 현재로선 일본이 수출 규제를 철회할 가능성은 크지 않아 보인..

북한 김정은 "핵 억제력 강화…전략무기, 고도의 격동상태서 운영"
22일만에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핵전쟁 억지력을 위한 군사력 강화를 주장하고 나섰다. 김 위원장은 항간의 신변이상설을 불식시키려는 듯 대형 지휘봉을 들고 건강을 과시하는 장면을 연출했다.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3주만에 공개활동 재개…중앙군사위 회의 주재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약 3주만에 공식 석상에 나왔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24일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7기 4차 확대회의가 진행됐다”면서 “김 위원장이 회의를 지도했다”고 보도했다.조선중앙통신은 이날 “김 위원장이 지휘성원들..

정경두 국방장관 "내년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 서울 개최,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국 위상 높일 것"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22일 내년 4월 8∼9일 서울에서 열리는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와 관련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포함한 질병, 자연재해 등 비전통적 요인들이 국경을 초월해 모두의 안보를 위협하는 상황에서..

코이카, 언택드 코로나19 대응 교육…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MOU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은 21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조약정(MOU)을 체결했다.코이카는 이날 경기도 성남시 코이카 개발협력역사관에서 이같은 내용을..

김연철 장관, 5·24 조치 폐기 해석에 "그걸 어떻게 연결시키나"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21일 지난 2010년 북한의 천안함 폭침에 따라 시행된 5·24 조치의 폐기를 검토하는지 묻는 질문에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김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된 대한적십자사 헌혈 행사에 참석한 자리에..

내퍼 미 부차관보 "방위비 협상, 결론 내리려 노력"
마크 내퍼 미국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부차관보는 20일 한·미 방위비분담금 특별협정(SMA) 체결을 위한 협상에 관해 “우리는 동맹으로서 이것을 진척시키는 게 양국에 유익하다고 믿는다”고 말했다.내퍼 부차관보는 이날 한국언론진..

정부 "5·24 조치 실효성 상실…남북협력에 장애 안 돼"
정부는 20일 지난 2010년 북한의 천안함 폭침에 따른 대응으로 시행된 5·24 대북제재 조치에 대해 “남북 간 교류 협력을 추진하는 데 있어 더 이상 장애가 되지 않는다고 보고 있다”고 밝혔다.여상기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