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5. 25 (월)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40.2℃

도쿄 23.7℃

베이징 22.5℃

자카르타 34.6℃

르노·닛산차 공장 폐쇄 등 수조원 줄인다
자동차 기업 르노와 닛산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대유행 등으로 수조원대 비용을 절감키로 했다. 24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르노가 향후 3년간 최소 20억 유로(약 2조7068억원)규모 비용절감을..
아시아 정크본드, 中 부동산 업체 주도로 회생 조짐
아시아 정크본드 시장이 회복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24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전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큰 타격을 입었던 아시아 정크본드 시장이 최근 중국의 부동산 개발업체들이 다시..

13점 올려주고 4억동…수능 스캔들로 여전히 시끄러운 베트남
약 2년 전 발생한 수능 부정행위에 베트남이 아직도 시끄럽다. 교육열이 높은 베트남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로 꼽히는 입시 관련 문제인데다, 당시 지방 관료들이 연관돼 있어 논란이 됐다. 최근 열린 재판에서는 자녀를 공안학교에 보내기..

미중 패권 전쟁②-미국이 부추긴 중국의 지나친 오버가 원인
중국인들이 즐겨 쓰는 속담 중에 “투부란, 성부옌(突不燃, 生不煙·불을 지펴야 연기가 남)”, 즉 “이유 없는 결과는 없다”라는 것이 있다. 미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창궐로 전국이 어수선함에도 불구하고 미중..
동남아 자동차 생산 1위 태국, 30년 만에 최저 생산량
동남아 1위 자동차 생산국인 태국의 자동차 생산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유행)으로 인해 지난달 30년 만에 최저를 기록했다. 25일 일간 방콕포스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태국산업연합(FTI)..

브라질, 코로나19 일일사망 세계 최다
브라질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일 사망자가 전세계에서 가장 많았다. 25일 월드오미터에 따르면 지난 24일 브라질의 코로나19 누적확진자수는 36만3618명으로 전일대비 1만6220명이 늘었다. 같은기간 사망..

중대한 기로 직면, 일국양제 휘청에 중 노심초사
중국의 통일 국시인 이른바 일국양제(한 국가, 두 체제)가 최근 중대한 생사의 기로에 직면하고 있다. 자칫 잘못 하면 완전히 권위를 상실, 폐기되기 직전의 운명에 봉착할 가능성도 전혀 없지 않다고 해야 한다. 당연히 중국 당국은 노..

장백지도 세월은 못 이겨, 무려 40세 생일 맞아
사람은 누구나 다 늙는다. 연예인이라고 예외는 될 수 없다. 한때 여신이라는 찬사를 들었어도 그렇다고 해야 한다. 운명으로 알고 받아들여야 하지 않을까 싶다. 이 점에서 보면 24일 불혹을 의미하는 40세 생일을 맞이한 홍콩의 스타..

왕이 "북미대화 재개촉구"…홍콩서 국가보안법 반대시위
왕이(王毅) 중국 외교 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이 24일 베이징(北京)에서 열린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기자회견에서 북·미간 빠른시일내 대화를 재개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왕이 국무위원은 “북미 간 소통과 대화를 유지하는 것..

경악의 중 빈부격차, 문화재 능묘서 거주
난징 문화재 당국은 능묘에 들어가 생활한 사람의 정체를 아직 밝혀내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현지 언론은 난징 주변의 시골에서 일자리를 찾아 무작정 올라온 농민공(농촌 출신 노동자)일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