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5. 25 (월)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40.2℃

도쿄 23.7℃

베이징 22.5℃

자카르타 34.6℃

고용부,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홈피 개설…지원대상 여부 확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소득·매출이 감소한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가 정부의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지급 대상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전용 홈페이지가 25일 개설돼 운영에 들..

내 입 맛에 맞는 일자리, 인공지능이 찾아준다
인공지능(AI)이 구직자의 속성을 파악해 적합한 일자리를 추천하는 서비스가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25일 일자리포털 워크넷의 직무역량 중심 인공지능 일자리연결 서비스 ‘더워크 에이아이(The Work AI..
장애인고용공단, 송문현 신임 기획관리이사 임명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신임 기획관리이사에 송문현 전 고용노동부 고용보험심사위원회 위원장<사진>이 임명됐다고 24일 밝혔다. 송 이사의 임기는 오는 25일부터 2년 간이다. 송 이사는 고용부 수습사무관 근무 중 장애인 고용촉..

이용수 할머니 25일 마지막 기자회견..."모든 것 밝히겠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이용수 할머니(92)가 25일 기자회견을 열 예정인 가운데 이 할머니가 이날 기자회견에서 정의기억연대(정의연)의 기부금 불투명 사용 의혹에 대해 어떤 입장을 내놓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24일 이 할머니 측..

전국민 보험 가입·고용유지 기업 지원…정부, 포스트코로나 고용정책 방향 논의
정부가 고용안정망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근로자, 영세 자영업자 등을 포함해 모든 국민이 고용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올해 말까지 가입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올해 상반기 국내 고용시장에 큰 충격을 안겨줬던..
고용정보원, 청년 진로설계 지침 담은 '창직 안내서' 발간
학교 진로지도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청년이 직접 체계적으로 배울 수도 있는 ‘창직(創職)’ 매뉴얼이 나온다.한국고용정보원은 21일 청년들이 창의적 아이디어와 도전적 활동을 통해 스스로 직업과 일자리를 만드는 창직 활동을 경험..

이재갑 고용부 장관 "전국민 고용보험 로드맵 연말까지 마련"
정부가 ‘전국민 고용보험시대’를 열기 위한 로드맵을 올해 말까지 마련키로 했다.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2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정부는 올해 말까지 ‘고용보험 사각지대 해소 로드맵’을 마련해 사회적 대화를 거쳐..

공사현장 출입 전자카드, 8월부터 우체국에서도 발급
건설근로자의 퇴직공제 신고 누락방지를 위해 공사현장 출입 시 설치된 단말기에 태그하는 전자카드가 오는 8월부터 가까운 우체국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건설근로자공제회는 20일 서울 중구 공제회 본부에서 우정사업본부와 퇴직공제금..

노사발전재단,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 착수
8개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2020년도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이 대전 대덕구를 시작으로 본격화된다. 노사발전재단은 19일 오후 대전 대덕구청에서 대덕구 전통산업단지 첨단화를 위한 노사민정 협력모델..

[포토] "생각을 바꿔라"…첫 공개된 장애인용 '기립형 전동 휠체어'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