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2,712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국가유산 76곳 아름다움 알린다
아시아투데이 전혜원 기자 = 국가유산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알리는 행사가 열린다. 국가유산청과 국가유산진흥원은 '2024년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는 전국 총 76곳의 국가유산을 10개 코스로 구성해 소개한다. '국가유산 방문자 여권'을 들고 주요 명소를..

경계에 꽃이 핀다…'문화다양성 주간' 내일 개막
아시아투데이 전혜원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21~27일 '2024 문화다양성 주간'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문화다양성 주간에는 '환대-경계에 꽃이 핀다'를 주제로 콘서트와 토론회, 체험 등이 진행된다. 개막행사는 21일 광화문광장 육조마당..

'한국 문학 중심' 국립한국문학관 착공
아시아투데이 전혜원 기자 = 국립한국문학관(관장 문정희)이 건립 추진 5년 만에 첫 삽을 뜬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립한국문학관과 함께 20일 서울시 은평구 진관동 문학관 건립부지에서 착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립한국문학관은 2026년 하반기 개관을 목표로 은평구 진관동에 연면적 1만..

[문화人]맥베스로 돌아온 황정민 "연극은 배우의 예술"
아시아투데이 전혜원 기자 = "드라마와 영화는 감독의 예술이지만 연극무대는 배우의 예술이죠. 공연하는 동안 무대는 오롯이 배우의 공간입니다." 배우 황정민이 2년 만에 연극 무대로 돌아온다. 그는 오는 7월 개막하는 셰익스피어 비극 '맥베스'에 출연한다. 황정민은 최근 서울 중구 국립극..

죽을 고비 넘기며 쌓은 단단함… 한지에 담은 무욕의 세계
전시장에 들어서면 작가가 2000년대에 제작한 대형 작품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은은한 베이지색의 리넨 바탕에, 언뜻 보면 블랙 같은 오묘한 색상이 세련된 조화를 이룬 작품들이다. 단순한 사각 기둥 형태의 나열 같기도 하지만 그 절묘한 비율과 품격 있는 정제된 형태에서 미학의 절정이 느..

[전혜원의 문화路]삶에서 체화한 단단함 쌓인 무욕의 작품세계
아시아투데이 전혜원 기자 = 한국 단색화 미학을 대표하는 작가 중 하나인 윤형근(1928∼2007) 화백의 국내 미공개작 27점을 소개하는 '윤형근/파리/윤형근' 전시가 서울 종로구 PKM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 전시장에 들어서면 작가가 2000년대에 제작한 대형 작품들이 시선을 사로..

도시와 일상에서 만나는 공예
아시아투데이 전혜원 기자 = 도시와 일상에서 공예와 공방을 만나는 전시·체험 행사가 전국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17일부터 26일까지 '2024 공예주간'을 개최한다. 올해 공예주간에서는 '도시-일상-공방'을 주제로 전시, 체험,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

김신록·우국원 등 참여 '싱크 넥스트 24' 7월 개막
아시아투데이 전혜원 기자 = 세종문화회관이 동시대 가장 주목받는 예술가의 공연을 선보이는 '싱크 넥스트 24'(Sync Next 24)를 7월 5일부터 9월 8일까지 S씨어터에서 개최한다. 올해는 작곡가 김오키, 배우 겸 연출가 김신록, 거문고 연주자 박다울, 미술작가 우국원, 여성국극..

드라마 속 고가작품부터 조각까지… "실제로 보니 친근하네"
박서보, 김창열, 이강소…. 한국 미술사에 한 획을 그은 대가들의 작품이 표갤러리 3층에 나란히 걸렸다. 지난달 큰 인기를 끌며 종영한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퀸즈그룹의 홍만대 회장(김갑수) 집무실과 거실 등에 등장한 작품들로, 상류층의 재력과 안목을 반영한다.서울 종로구 체부동..

'문화재' 명칭 62년만에 역사 속으로
아시아투데이 전혜원 기자 = 국가유산기본법이 시행되는 17일부터 문화재 명칭이 국가유산으로 바뀐다. 62년 만에 문화재 체제가 국가유산 체재로 개편됨에 따라 문화재청도 국가유산청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그간 문화재라는 말은 널리 쓰였으나 오랜 기간 전통을 이어온 장인이나 자연물을 지칭할..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