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3,494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방통심의위, 김정은 찬양가 '친근한 어버이' 영상 '접속차단' 의결
아시아투데이 천현빈 기자 =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통심의위)는 20일 북한의 선전가요 '친근한 어버이'로 알려진 김정은 찬양가 동영상 29건에 대해 '시정요구'(접속차단)를 의결했다. 방통심의위의 이번 결정은 국가정보원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방통심의위는 이날 통신심의소위원회를 열고 "해..

조태열 "한·일 협력, 선택 아닌 필수… 미래지향적 관계 발전 절실"
아시아투데이 천현빈 기자 = 조태열 외교부 장관은 20일 한·일 관계와 관련 "어렵게 일궈낸 관계 개선의 흐름에 차질이 빚어지지 않도록 서로를 이해하며 관계를 소중히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조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일 신협력비전포럼' 개회사에..

김영호 통일장관, '북핵·미사일' 능력 강조…"北 의도만 초점 맞추면 오판"
아시아투데이 천현빈 기자 =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20일 문재인 전 대통령의 회고록 '변방에서 중심으로'의 내용과 관련해 "북한이 핵과 미사일을 개발해 우리를 위협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는데, 그 능력을 무시한 채 북한의 의도에만 초점을 맞춘다고 한다면 그것은 정세를 오판하는..

조태열, '경제안보' 통합전략… 대통령실 '콘트롤타워' 강조
아시아투데이 천현빈 기자 = 조태열 외교부 장관은 20일 경제·안보 분야에 대해 "대통령실이 콘트롤타워가 되어 경제안보 통합 전략의 큰 그림을 그려나가는 시스템 정비가 선결과제"라고 말했다. 조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외교부 경제안보외교센터와 한국국제정치학회가 공동 개..

[北 2인자 시리즈] 최룡해, '숙청설' 딛고 '2인자' 자리매김한 실세
아시아투데이 천현빈 기자 = 북한의 최룡해는 김정은 집권기 2인자로 불리는 인물이다. 그는 북한의 공식 서열 2위 자리인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을 차지하고 있다. 또 김 위원장이 직접 속한 핵심 국정기구인 국무위원회에서 제1부위원장까지 맡고 있다. 당은 물론 핵심 국가기구에서도 2인자..

북한, 중·러 "대북지지" 하루만에 '탄도미사일' 발사
아시아투데이 천현빈 기자 = 북한이 17일 동해상으로 미상의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다. 군 당국은 발사체의 기종과 비행거리 등을 분석하고 있다. 이날 발사는 지난달 22일 북한이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인 600㎜ 초대형 방사포를 발사한지 25일 만이다. 북한은..

북한 "한·미 UFS연습은 '핵공격 연습'"… 25일만에 '탄도미사일' 발사
아시아투데이 천현빈 기자 = 북한 관영매체인 조선중앙통신이 오는 8월 진행될 한·미 연합훈련 '을지 자유의 방패'(UFS·을지프리덤실드)와 관련해 "대규모 합동군사연습과 같은 도발 행위로 우리의 힘과 의지를 시험하려 든다면 그 재앙적인 후과에 대해 먼저 숙고해야 할 것"이라고 17일 밝..

강인선 외교2차관, 日공사에 "우리 기업에 부당·차별 조치 안 돼"
아시아투데이 천현빈 기자 = 강인선 외교부 2차관은 17일 미바에 다이스케 주한 일본대사관 총괄공사(대사대리)와 만나 일본 정부의 라인야후 행정지도 관련 정부 입장을 전하고, 일본 정부의 관심을 당부했다. 외교부는 이날 오전 강 차관이 미바에 총괄공사를 만나 이 같은 내용을 전했다고 밝..

신임 '일본대사' 17일 입국… "한국, 협력하는 중요한 존재"
아시아투데이 천현빈 기자 = 미즈시마 고이치 신임 주한 일본대사가 17일 한·일 관계를 두고 "지난해 이후 한·일 지도자의 리더십으로 꾸준히 발전해오고 있다"며 "이런 모멘텀(추진력)을 살려 주한 일본대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미즈시마 대사는 일본대사 부임을 위해 이날 오전..

박찬대 "5·18 정신, 헌법 전문 수록 서둘러야"
아시아투데이 천현빈 기자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5·18민주화운동 44주년을 하루 앞두고 5·18 정신이 헌법에 수록돼야 한다고 17일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5·18민주화운동 정신을 헌법 전문에 담아내는 일을 서둘러야 한다"며 "윤석열 대통령도..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