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34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기아 EV3, 현대차그룹·LG엔솔 합작 배터리 장착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기아가 신형 중저가 전기차 EV3에 LG에너지솔루션·현대차그룹의 합작 배터리를 장착한다. 기아 전기차에 LG에너지솔루션의 기술이 적용된 배터리가 탑재되는 첫 사례다. 14일 LG에너지솔루션에 따르면 HLI그린파워에서 생산한 NCM(니켈·코발트·망간)배터리가..

한화시스템 '차세대 태양전지' 누리호와 함께 우주로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한화시스템의 차세대 태양전지가 누리호 4차 탑재 위성과 함께 우주로 향한다. 한화시스템은 사내벤처 '플렉셀 스페이스'와 인하대학교가 위성 및 태양전지 기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에 따르면 한화시스템은 다음해 하반기에..

HMM ‘깜짝 실적’도 언발에 오줌… 영구채·해운동맹 ‘실타래’ 풀까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HMM이 통상 비수기로 분류되는 1분기 '깜짝 실적'이 예고 됐지만, 재매각을 둘러싼 잡음과 선박 공급 과잉 가능성 등 불안 요소는 산적해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당장 각종 지정학 리스크로 지름길이 막히는 등의 외부 이슈로 해운업 싸이클이 긍정적 흐름을 보이..

SK리비오, '썩는 플라스틱' 만든다…베트남 공작 착공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SKC의 친환경 소재사업 투자사 SK리비오가 세계 최대 규모의 생분해 플라스틱 (PBAT) 생산공장 건설에 본격 착수했다. SK리비오는 지난 11일(현지) 베트남 하이퐁시 경제특구에서 PBAT 소재 생산공장 착공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

[석유 미래포럼] 조홍종 교수 "탈탄소 기술개발 위해 에너지 가격 정상화 필요"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조홍종 단국대 경제학과 교수는 "전력산업과 가스 산업을 지켜보면 안타까운 심정"이라며 "국가 차원에서 에너지 가격을 누르는 것은 미래 세대에게 부담을 전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10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2회 아시아투데이 석유산업..

[석유 미래포럼] 조홍종 교수 "석유산업 경쟁력 유지하며 탈탄소 노력해야"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조홍종 단국대 경제학과 교수는 "석유자원은 전 세계적으로 가정·산업용으로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석유 및 석화 산업의 경쟁력을 유지하면서 탈탄소화 노력을 병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10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2회 아시아투데이..

대한항공, 초대형기 'B747-8i' 5대 매각…운용 효율성 높인다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대한항공이 초대형 항공기 B747-8i 5대를 미국 우주항공 기업 '시에라네바다'에 매각한다. 연료 효율 및 탄소배출 이슈로 운영 부담이 늘고 있는 항공기를 처분하고 신형 항공기를 도입해 기단 운용의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대한항공은 지난 8일 이사회..

스위스항공, 인천~취리히 직항 개설…"여행 수요 기대"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스위스 1위 항공사인 스위스 항공이 인천에 직항 노선을 개설했다. 과거 김포~취리히 노선을 철수한 후 27년만의 귀환이다. 여기에는 코로나 종식 이후 우리 국민들의 스위스 여행 회복세가 이어지고 있는 점이 주요하게 작용했다. 이로써 대한항공이 독점하던 해당..

스위스항공, 한국 신규 취항…서울-취리히 노선 운항 시작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스위스항공(SWISS)이 한국 승객들을 위한 서울-취리히 첫 직항 노선 운항을 시작했다. 9일 스위스항공에 따르면 지난 8일부터 항공편 운항을 개시함에 따라 서울에서 취리히까지 경유 없는 비행이 가능하다. 해당 노선은 주 3회 운영된다. 유럽 중심부에 위치..

폐자원·바이오연료 통한 '자원 선순환' 구축
세계 폐플라스틱 재활용 시장은 2027년 638억 달러(81조 68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 잠재력이 큰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 중 하나가 바로 HD현대오일뱅크다. 8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오일뱅크는 순환경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석유 대신 폐타이어·폐플라스..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