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중진공, “현직 MD가 중기제품 판로개척 현장 지원”

중진공, “현직 MD가 중기제품 판로개척 현장 지원”

기사승인 2014. 01. 14. 12: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5일 중소기업 제품 마케팅 코칭 성과공요 워크샵 개최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개척을 현장에서 밀착지원하기 위해 15일 인천 골든스카이호텔에서 중소기업 제품 마케팅 코칭 성과공유 워크샵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유통채널별 현직 상품기획자(MD) 및 중소기업 대표,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70여명이 참석하며, 중소기업 제품 마케팅 전문가 모임인 ‘한국 MD협회 창립총회’도 개최된다.

중진공 관계자는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대형유통망 현직 MD의 코칭을 받아 세일즈 포인트를 찾아 유통망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성과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MD협회’ 소속 MD들은 중진공의 ‘수출전략상품 소싱시스템’에 본격 투입돼 △상품기획 코칭 △소비자반응 △시장 조사 △디자인 개선 △유통채널 전략수립 등을 현장에서 직접 지원할 예정이다.

전홍기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은 "MD협회 설립을 통해 장기적으로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거점 국가별 MD 및 유통채널과도 협업 네트워크를 가동해 대한민국 우수 중소기업 제품들이 해외 대형유통망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까지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