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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연휴 씀씀이 중국인 일본 관광객 추월

황금연휴 씀씀이 중국인 일본 관광객 추월

기사승인 2014. 05. 08.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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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연휴 동안 백화점·대형마트의 중국인 관광객 매출이 일본인 관광객 매출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중국 노동절과 일본 골드위크 기간이었던 4월 25일∼5월 6일 중국인과 일본인 관광객의 매출을 비교한 결과, 중국인은 전점 기준으로 작년보다 123.1% 증가한 데 반해 일본인은 18% 감소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에서도 중국인 매출의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6일까지 중국인 매출은 작년 황금연휴 때보다 132.4% 증가한 반면 일본인은 85.1% 늘어나는데 그쳤다. 금액 차이도 커 작년 일본인 매출을 100으로 했을 때 올해 중국인 매출은 7476, 일본인 매출은 185였다.

중국인 관광객은 주로 패션 상품을 구매해 매출 신장률은 해외패션의 경우 175.9%, 영패션 155.8%, 여성패션 122.3%, 남성패션 118.1%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같은 기간 중국인 관광객 매출이 일본인 매출보다 28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형마트에서도 중국인 관광객의 구매액이 일본인 구매액을 크게 앞질렀다. 이마트의 경우 중국인과 일본인 방문객의 비중은 9 대 1로 중국인 고객이 많았고, 1인당 카드사용 평균액도 중국인 관광객이 9만7000원, 일본인이 6만7000원으로 중국인 씀씀이가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에서도 중국인 구매액이 일본인보다 72% 많았다. 작년 황금 연휴의 일본인 매출을 100으로 봤을 때 중국인 매출은 70.8에 불과했다. 그러나 1년 만에 중국인 매출은 51.5% 늘어 107.3이 된 반면 일본인 매출은 37.6% 감소해 62.4로 크게 줄었다.

올해 1월부터 이달 6일까지의 매출을 살펴봐도 중국인 구입액은 일본인에 비해 21.8% 많았다. 누계 매출로 중국인이 일본인보다 많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마트는 전했다. 중국인 1인당 구매금액도 올해 들어 평균 6만5000원을 써 일본인의 4만6000원보다 41.0%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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