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노노족 의미 2가지는? 늙지 않는 노인과 노 브랜드 선호 계층 “긍정적 의미네”

노노족 의미 2가지는? 늙지 않는 노인과 노 브랜드 선호 계층 “긍정적 의미네”

기사승인 2014. 10. 02. 05:4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노노족 의미 2가지는? 늙지 않는 노인과 노 브랜드 선호 계층 "긍정적 의미네"

 노노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노노족은 '노(No)'와 '노(老)'를 합성해 만든 신조어로 늙지 않는 노인 또는 늙었지만 젊게 사는 노인을 가리킨다.


현대의학의 힘으로 수명이 길어진 데다 규칙적인 운동과 식생활로 체력과 건강, 젊음을 유지하고 있는 노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노노족들은 건강 챙기기에 가장 관심이 높고 여행과 취미 활동 등을 즐기는 것에도 적극적이다. 외모도 실제 나이보다 젊어 보인다. 


또한 노노족들은 젊은이 못지않은 왕성한 활동력을 자랑하며 젊은 층의 문화를 수용하기 위해 노력한다.


한편 명품 브랜드임에도 로고나 브랜드 특유의 디자인이 두드러지지 않는 차림새를 선호하는 사람들 역시 노노족 또는 노노스족이라 불린다. 이때의 노노는 '노 로고(No Logo)', '노 디자인(No Design)'를 뜻한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