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는 영업 및 마케팅의 통합, 제품 기획 기능 강화를 골자로 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기존 5개 부서(영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애프터세일즈, 네트워크)를 4개 부서(영업-마케팅, 영업 및 제품기획, 애프터세일즈, 네트워크)로 재편했다.
특히 대고객 접점 부서인 영업과 마케팅을 통합해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하면서 더욱 고객친화적인 조직으로 진화시켜나갈 계획이다.
영업-마케팅 담당 총괄 책임자로 임명된 방실 이사 대우는 2005년 폭스바겐코리아 설립 당시 합류한 원년멤버로, 10년 가까이 폭스바겐의 홍보와 마케팅을 맡아왔다.
제품 및 영업 기획 책임자로는 현 네트워크부문을 책임지고 있는 프레드릭 구테밀크 이사 대우가 보직 이동했다. 애프터 서비스의 수장으로는 현 상품기획과 광고를 담당하던 마틴 비즈웜 이사가 보직 이동했으며, 딜러 개발 및 교육 등을 담당하는 네트워크 부문 책임자로는 조혜경 부장 대우가 승진 임명됐다.
토마스 사장은 “폭스바겐이 한국 수입차 시장에서 1위로 올라서기 위해서는 고객과 밀착된 영업과 마케팅 등이 필수적인 요소라고 판단해 이번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