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SNS드라마 호평, 카카오스토리 등 새로운 시도 눈길
교보생명보험이 소셜미디어서비스(SNS)를 통한 고객 소통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교보생명은 26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소셜미디어 부문 ‘기업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SNS를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을 잘 하는 신뢰받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주는 상으로 인터넷산업 내 최고 권위의 상으로 꼽힌다. 교보생명은 기업 종합대상을 수상함으로써 그 동안의 고객소통 노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
5000여명의 고객패널과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단은 고객참여성·관계지향성·정보활용성 등 ‘고객소통경쟁력’ 12개 항목을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263개 기업과 169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교보생명은 블로그·페이스북·트위터 등 소셜미디어 전 부문에서 타 기업보다 우수한 소통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새롭고 창의적인 시도로 고객 소통에 앞장선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