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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명동 한복판서 ‘라떼’ 무료 제공한 사연은?

스타벅스, 명동 한복판서 ‘라떼’ 무료 제공한 사연은?

기사승인 2015. 05. 31.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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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31일 명동에서 ‘우유사랑라떼’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며 국산우유 소비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 우유의 날을 맞아 국산 유제품 소비량이 줄어들며 우유 재고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또 고객 참여를 이끌어 내 국산우유 소비촉진에 기여한다는 공익적인 취지로 준비됐다.

이날 행사에는 명동 한복판에 젖소모형이 등장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 스타벅스 바리스타 30여명이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국산우유 소비촉진 캠페인에 대한 인식을 증진시켰다.

스타벅스는 지난 2월 9일부터 6월 29일까지 총 21회에 걸쳐 매주 월요일마다 전국 760여개 매장(미군부대 및 시즌운영매장 제외)에서 카페라떼 톨(Tall)사이즈를 ‘우유사랑라떼’로 명하고 기존보다 700원 할인된 3900원에 판매하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판매 당 100원의 기금을 적립해 최대 1억 5000만원을 조성해 한국낙농육우협회 및 유관단체에 소외계층을 위해 기탁할 예정이다.

우유사랑라떼는 일반 카페라떼 대비 1.5배에 달하는 판매량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까지 판매100만잔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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