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서울 중구 을지로 ‘서울 그레뱅 뮤지엄’에서 열린 개관식에서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왼쪽에서 2번째)이 박원순 서울시장(왼쪽에서 7번째), 도미니크 마르셀 CDA 대표이사(왼쪽에서 8번째) 등과 함께 리본커팅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국내 개관한 유명 밀랍인형 박물관인 그레뱅 뮤지엄(Muse Grvin)과 마케팅 제휴를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마케팅 제휴를 통해 아시아나클럽 회원은 ‘서울 그레뱅 뮤지엄’의 입장료를 일반회원 10%, 골드회원 이상 15%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서울 그레뱅 뮤지엄’에 구성된 테마 공간 중 대통령 전용기를 모티브로 한 ‘프레지덴셜 에어크래프트 존(Presidential Aircraft ZONE)’에 아시아나 승무원 밀랍인형 및 모형비행기 등이 전시되며, 박물관 입구에 설치된 메인 스크린에는 아시아나 홍보영상이 방영된다.
두성국 아시아나항공 여객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번 마케팅 제휴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이 해외 관광객 유치 및 한류 문화와 연계된 특화관광 콘텐츠 홍보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레뱅 뮤지엄은 1882년 프랑스 파리에 처음 설립된 밀랍 인형 박물관으로 세계 4번째, 아시아에선 최초로 서울에 개관하게 됐다. 본 박물관에는 싸이·지드래곤 등 한류스타와 김연아·반기문 총장 등 유명 인사의 밀랍인형 총 80점이 전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