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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3기 철도서비스 시민평가단 모집

국토부, 3기 철도서비스 시민평가단 모집

기사승인 2017. 03. 27.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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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국토교통부는 제3기 철도서비스 시민평가단 신청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철도를 이용하면서 느낀 점과 문제점들을 기록하거나 사진으로 찍어서 평가단 카페에 등록하면 국토부 담당자가 관련 철도사업자에게 검토를 의뢰하고, 철도사업자의 검토 결과를 평가단에게 알려주는 방식으로 활동이 진행된다.

2기 평가단은 10개월간 총 94건의 개선사항을 발굴했다. 이 중 27건을 개선하는 성과가 있었다.

예를 들어 KTX 객차 안 수유실은 출입구가 자바라 커튼으로 만들어져서 수유부가 안심하고 이용하기 어려웠으나, 평가단의 의견을 통해 튼튼한 폴딩도어로 교체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비정기적인 대국민 설문조사 등도 실시해 국민의 관심을 이끌계획”이라고 말했다.

3기 평가단은 25명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다음달 3일부터 국토부나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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