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국내 스페인어 팟캐스트 1위 ‘실비아의 스페인어 멘토링’ 초급편 책 출간…“명품 강의로 호평, 스페인어 대중화 이끌어”

국내 스페인어 팟캐스트 1위 ‘실비아의 스페인어 멘토링’ 초급편 책 출간…“명품 강의로 호평, 스페인어 대중화 이끌어”

기사승인 2017. 04. 22. 01:4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아시아투데이 안정환 기자 = 국내 스페인어 부동의 팟캐스트 1위 ‘실비아의 스페인어 멘토링’ 초급편 책이 출간돼 화제가 되고 있다.


국내 최고의 스페인어 강사로 알려진 실비아(한국명 전예진)는 스페인어 학습자들이 부담없이 편하게 스페인어를 접할 수 있도록 ‘실비아의 스페인어 멘토링’ 팟캐스트를 통해 높은 수준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팟캐스트 강의 스크립트 내용을 네이버 블로그에도 공개하고 있는 실비아 강사는 구독자들의 성원에 따라 지난해 ‘실비아의 스페인어 멘토링1(입문편)’ 교재를 성공적으로 출간한 바 있다. 최근 에피소드 61~120강까지를 다룬 ‘실비아의 스페인어 멘토링2(초급편)’을 이어서 출간하고 몇주 만에 대형 서점 스페인어 부문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2016년 초 개설돼 아이튠즈팟캐스트 교육 부문 스페인어 1위, 팟빵팟캐스트 어학 부문 스페인어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실비아의 스페인어 멘토링은 외교부 산하 국립외교원 및 국내 대기업에서 오랜 기간 스페인어 과정 강사로 활동해온 실비아가 직접 운영하고 있다. 또한 스페인어 팟캐스트로 구독자들 사이에 명품 강의로 호평을 받으면서 1년만에 100만 다운로드 수를 돌파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실비아의 스페인어 멘토링 시리즈는 △명강사의 풀 버전 강의 무료 제공 △ 학습자의 눈높이에 맞춘 내용으로 쉽고 재미있게 구성 △스페인어 학습자가 가장 어려워하고 포기하기 쉬운 시제에 따른 동사 활용을 직접 써볼 수 있도록 연습 노트 공간을 수록하는 등 다른 교재와는 차별적 요소로 스페인어를 시작하는 학습자들 사이에 스페인어 강의와 교재의 정석으로 유명하다.


최근 교육용 콘텐츠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와 같은 모바일 기기의 주된 활용 분야로 자리잡으면서 원하는 콘텐츠를 무료로 시간과 장소의 구분 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팟캐스트의 장점은 이를 활용한 어학 학습자수의 급증으로 이어지고 있다.


실비아 강사는 “외국어라는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기 보다는 미지의 나라로의 여행이 우리에게 설렘을 주듯이 언어를 통해 새로운 문화를 알아간다는 즐거운 과정이 될 수 있도록 무료 팟캐스트 강의를 통해 스페인어의 대중화를 이끌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영어, 중국어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재 선택의 폭이 넓지 않은 스페인어는 대부분의 교재가 입문단계에 그쳐 각 단계별로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재가 드물다. 그런데 ‘실비아의 스페인어 멘토링 시리즈’는 1권 입문, 2권 초급, 3권 중급 총 180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돼 독학 학습자가 팟캐스트 강의를 들으면서 중급 수준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저자 실비아 강사는 3권 중급편을 집필중에 있다.


‘실비아의 스페인어 멘토링’의 실비아 강사는 15년간의 아르헨티나 이민생활을 통해 원어민 수준의 발음을 구사하며 지난 20여년 동안 삼성, 현대 등 대기업의 오프라인 강의 경력이 팟캐스트 강의에 고스란히 녹아있다.


한편 저자는 최근 팟캐스트 구독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팟캐스트 구독자를 대상으로 기존의 건조한 학원 교육 방식이 아닌 재미있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스페인어를 배울 수 있는 오프라인 강의를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하반기에는 본격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실비아의 스페인어 멘토링’ 네이버블로그(http://blog.naver.com/silviaspanish)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