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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꼬북칩’ 생산 확대…한·중 스낵시장 본격 공략·

오리온, ‘꼬북칩’ 생산 확대…한·중 스낵시장 본격 공략·

기사승인 2018. 01. 18.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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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오리온
오리온은 ‘꼬북칩’으로 한·중 스낵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내에서는 1월 초 꼬북칩 생산량을 기존 대비 2배 늘렸고, 중국에서도 상반기 내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꼬북칩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꼬북칩은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생산하는 족족 매진되는 등 높은 인기에 물량 부족을 겪어왔다. 이에 오리온은 지난해 8월 생산량을 늘리기로 확정하고 본격적으로 꼬북칩 라인 추가 설치 작업에 착수해 이번 달 신규라인에서 제품 생산을 시작했다. 기존보다 물량이 2배 늘어나면서 ‘콘스프맛’을 비롯해 그동안 구매하기 어려웠던 ‘스윗시나몬맛’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됐으며, 꼬북칩의 3번째 맛 신제품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

오리온은 꼬북칩의 인기를 중국에서도 이어갈 계획이다. 한·중 법인 간 협업을 통해 북경과 광주 공장에 각각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올해 상반기 중 꼬북칩을 출시한다.

오리온은 또 올해 중국에서 20여 종의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로 사드 여파를 극복하고 제2의 도약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꼬북칩 출시로 그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꼬북칩은 홑겹의 스낵 2~3개를 한 번에 먹는 듯한 풍부한 식감으로 지난해 제과업계에 ‘식감’ 트렌드를 불러일으키며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2300만 봉지를 기록하는 등 최고 히트상품으로 꼽혔다. 오리온은 60여 년 동안 축적해온 제과 개발·생산 노하우를 결집해 공정이 까다로운 꼬북칩 생산설비를 구현하는 데 성공했으며, 현재 일부 설비에 대한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철저한 시장 조사와 소비자 분석을 통해 생산량 확대 및 중국 출시를 결정하게 됐다”라며 “중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해 제2의 ‘초코파이 신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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