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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2018년형 AMG GT 및 GT S 국내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2018년형 AMG GT 및 GT S 국내 출시

기사승인 2018. 03. 22. 1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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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정통 스포츠카 메르세데스-AMG GT 및 GT S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메르세데스-AMG GT는 프리미엄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가 지난 2009년 선보인 SLS AMG에 이어 독자적으로 개발한 두 번째 스포츠카로, 퍼포먼스와 스포츠카 브랜드로서 메르세데스-AMG의 본질과 가치를 가장 잘 담아낸 상징적인 모델이다.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 및 GT S는 기존의 다이아몬드 그릴 대신 GT 패밀리가 가진 모터스포츠 DNA를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수직 바 형태의 AMG 파나메리카나 그릴을 채택했다.

프런트 미드십 엔진 컨셉의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 및 GT S는 알루미늄 경량 구조와 GT S 기준, 기존 510마력에서 522마력으로 더욱 강력해진 4.0 리터 V8 바이 터보엔진, AMG 스피드시프트 듀얼 클러치 7단 자동 변속기 등의 최적화된 기술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궁극의 드라이빙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와 GT S에는 모터스포츠에서 차용한 다양한 기술적 요소들을 AMG GT만의 기본 사양으로 탑재해 날렵하고 역동적이며 차별화된 드라이빙 경험을 보장한다. 인텔리전트 알루미늄 경량 구조와 더불어 AMG 라이드 컨트롤 스포츠 서스펜션과 AMG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며, GT S에는 AMG 전자식 후륜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과 AMG 고성능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등이 기본 적용된다.

메르세데스-AMG GT의 엔진은 AMG만의 ‘1인 1엔진(One Man - One Engine)’ 철학에 따라 아펠터바흐(Affalterbach)에 위치한 메르세데스-AMG 생산라인에서 수작업으로 생산된다. 모든 엔진은 엄격한 품질 규정에 따라 고도로 숙련된 엔진 제조 기술자에 의해 제작된다. 각 기술자는 엔진 블록에 크랭크 샤프트를 탑재하는 것에서부터 캠샤프트로 엔진을 연결하고 엔진오일을 채우기까지의 모든 공정에 대한 책임을 지며, AMG 엔진에 자신의 서명이 새겨진 명판을 엔진에 부착한다.

2018년형 부터 기본으로 탑재되는 AMG 라이드 컨트롤 스포츠 서스펜션(AMG RIDE CONTROL Sports Suspension)은 전자 제어 댐핑 시스템을 통해 주행 상황 및 속도, 도로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각 휠의 댐핑 조절을 통하고, 이를 통해 노면의 충격과 진동을 흡수해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한층 향상시킨다.

이와 함께 AMG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의 기본 탑재로 스포츠 감성을 자극하는 배기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선택된 AMG 드라이브 셀렉트 모드에 따라 2개의 배기 플랩이 개폐되며, 본 모드는 AMG 드라이브 유닛의 조절 버튼을 통해 개별적으로도 조절할 수 있다.

한편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 및 GT S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각각 1억 7300만원, 2억 120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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